농업마케팅컨설턴트 유희성 대표, ‘마을 공동사업 홍보마케팅전략’ 마케팅 특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지역마케팅홍보 전문가 유희성(강소농육성 전문강사)은 2012년 2월 8일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산어촌 지역리더양성과정’에서 ‘마을사업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향토산업육성사업, 농어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사업 등 정부 지원 사업의 이해 증진을 통한 사업 효과성 제고, 경영·회계·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지식 습득을 통한 경영마인드 및 전문역량 배양, 지역 농어촌산업 발전을 위한 차세대 농산업 리더로서의 역할 인식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농업마케팅컨설턴트 유희성 대표는 이번 특강의 주요 내용에 대하여 “마을사업, 지역활력사업을 추진하는 농어촌지역의 리더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마케팅과 경영마인드입니다. 마케팅에 있어서는 유통, 홍보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적 사고가 반드시 필요하고 경영마인드로서는 철저한 수익개념이 요구됩니다. 지원금으로 시작하는 마을 사업의 특성상 명확한 원가개념과 수익개념이 모호한 상태에서 사업이 계획되고 진행됩니다. 그러다보니 정작 사업이 완료되어 지원금이 모두 사용된 상황에서는 사업이 멈추거나 유명무실해집니다. 따라서 농어촌 지역의 경영주체는 철저하게 마케팅과 경영마인드로 무장해야 합니다. 지역사업에 몇 십억의 자금이 투자되어도 경영주체의 경영마인드가 없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과 같다는 사실을 이미 많은 사례를 통하여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마을 사업의 경우에는 지역주민의 의식변화가 선행되어야만 마을 사업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업추진에 있어 첫째도 교육, 둘째도 교육이라는 사실을 농어촌 마을 사업경영자들께서는 인식할 때 사업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유희성 대표는 실제로 지자체 사업에 대한 마케팅관련 컨설팅과 자문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전북고창군의 700억규모 ‘복분자크러스터 마케팅 활성화 및 운영계획수립’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지난 9월에는 지역 홍보여행서 ‘사랑이 이루어지는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 ‘나를쉬게하는 그곳 단양’ 두 권의 지역홍보 여행서를 출간하였으며 현재는 전남 고흥군 명예 예술 부군수로 활동 중이다.

유희성 대표는 현재 농업연수원, 한국농어촌공사. 경기도 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 교육원, 전북농식품사관학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한 150여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관련 각종 단체에서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유통전략에 관하여 연간 250여회 약 2만여 명의 농업인에게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홍보담당 김희정 팀장(010-3342-6239, dmz328@paran.com)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유희성 대표관제사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