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요리사 유희성, 부천시의회 사무국 직원 대상 ‘나의 일에서 행복찾기’ 특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지식요리사 유희성(창의력컨설턴트)은 2011년 12월 23일 부천시청 의회 대회의실에서 부천시청 의회사무국 직원대상 ‘의정능력향상을 위한 직원역량강화교육’에서 ‘나의 직업에서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했던 부천시의회 문현식 주무관은 “2011년 마지막 직원역량교육의 주제를 행복한 일터로 잡았다. 그래서 그 분야로 강의를 해 줄 강사를 찾아보던 중 경기도인재개발원과 여러 교육기관 담당자들이 유희성 강사를 추천해 이번 특강에 초대하게 되었고 두시간 동안 시종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아주 좋았다”라고 말했다.

유희성 대표는 이번 부천시의회 사무국직원 대상 강의 내용에 대하여 “의회사무국은 지자체 의원님들의 요구사항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지자체의원과 지자체 행정의 가교역할을 하는 공무원조직으로 양쪽의 불만과 충돌을 완충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일종의 감정노동에 가까운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자신들의 업무의 성과가 즉시즉시 눈에 보이게 나타나는 업무가 아닌 관계로 업무의 보람과 재미를 찾기가 다른 분야 보다 어려운 점이 있다. 따라서 이런 분야에 종사하는 임직원은 스스로 자신의 업무에서 보람과 가치를 찾는 자가 훈련을 하여야만 한다. 그런 훈련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유희성 대표는 여러 서비스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자신의 업무에서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직업행복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높은 강의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보건복지 인력개발원, 길병원, 인하대병원, 삼성의료원, 국립소록도병원, 고대구로병원, 엠버서더호텔, 프리마호텔, 한화리조트, 대명리조트, 보건복지부, 국민연금콜센터,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삼성생명, 삼성화재, 메트라이프생명, 민연금관리공단, 웅진코웨이, 한국야쿠르트, 인천시청 민원실 등 고객과 접점에서 고객만족 전략으로 고민하는 조직과 리더를 대상으로 기존의 고객만족 패러다임과 다른 고객만족전략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홍보팀 김희정 팀장(010-3342-62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유희성 대표관제사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