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윤석후 원장, 한국식품과학회 32대 회장 취임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과학회 제32대 회장에 한국식품연구원 윤석후 원장이 취임했다.

윤 신임회장은 지난 2010년 6월 17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한국식품과학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인준되었으며, 임기는 201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윤회장은 취임사에서 “1968년 창립 이래 식품과학계와 업계, 국민 모두에게 우수한 연구결과 및 식품정보를 제공한 한국식품과학회가 한 단계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그 일환으로 올해 ‘Food Science and Communications〃의 주제를 가지고 오는 6월 13일(수)-15일(금) 동안 대전 컨벤션 센터(Daejeon Convention Center)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식품과학을 선도하는 글로벌 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윤 신임 회장은 경기고, 서울대학교 농화학과를 거쳐 KAIST(한국과학기술원)에서 식품생명공학 석·박사를 취득하였으며,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가 발행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인 아시아’ 2012년 판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한국식품과학기술연합회(IUFOST), 국제유지학회(ISF)대표, 과학기술연합대학원 대학교 식품생명공학전공 책임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식품공학과 겸임교수, 한국식품연구원 11대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성과확산홍보실
임종윤
031-780-91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