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대전시장, 1일 市 실·국장 간부들과 헌화·분향…2일 오전9시 시 대강당서 ‘시무식’

대전--(뉴스와이어)--염홍철 대전시장은 2012년 임진년 새해를 맞아 1일 오전 10시 40분 시청 간부공무원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호국 영령의 넋을 기렸다.

염 시장과 시 간부공무원들은 현충탑에 헌화·분향하며 목숨 바쳐 나라를 지킨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대전시정의 새해 화두인 ‘평이근민(平易近民)’에 따라 편안한 행정으로 시민과 더욱 가까이 가자고 다짐했다.

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도 얼어붙은 경제는 좀처럼 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무엇보다 세종시와 과학벨트 조성의 호기를 맞은 해인만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자”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무엇보다 각자 맡은바 본분을 충실해 해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염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간부공무원들과 보훈공원을 찾아 헌화하고 참배했으며, 2일 오전 9시 시청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갖고 임진년 새해 힘찬 출발을 시작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신승철
042-600-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