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케팅 전문가 유희성,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인 브랜드 홍보 마케팅 전략’ 특강 실시

- 중소기업에게 특허만큼 중요한 것은 홍보마케팅

- 작은 중소기업은 다윗의 창의력으로 골리앗을 이겨야…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력으로 무장하라

- 21세기 특허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마케팅…특허는 자동차 마케팅은 휘발유

서울--(뉴스와이어)--마케팅홍보전문가 유희성(지식요리사)은 특허청, 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부천지식재산센터(부천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부천지식재산(IP)포럼 부천IP Family 워크숍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인 홍보마케팅 전략’특강을 2011년 12월 16일 실시했다.

인천 영종도 골든 스카이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특허 및 기술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강한 특허창출을 가능케하고 창출된 특허를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부천지식재산센터 김민희 컨설턴트는 “유희성 강사는 올해 부평지식재산센터에서도 ‘아이디어창출에서 마케팅까지’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는데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실제로 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에서 신제품을 마케팅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에게 부족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님들의 호응이 좋았다. 강의평가에도 2시간 진행된 특강이 너무 짧아 아쉽다는 의견이 많아서 내년 행사에는 시간을 좀 더 늘려서 초빙하고자 한다.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지식요리사 유희성대표의 강의를 평가했다.

지식요리사 유희성의 창의력과 마케팅 강의의 커리큐럼은 다음과 같다.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 생각의 탄생을 생각하기
-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는 생활속의 실천방법
- 생각을 요리하는 정리와 메모의 기술
- 생각에서 발명에 이르는 방법

성공적인 마케팅의 조건은 무엇인가?
-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과 생활 속에서 관계 맺기
- 발명에서 고려해야할 마케팅의 기본원칙
- 발명 마케팅 성공을 위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전략수립

유대표의 강의 특징은 한마디로 눈높이 강의로 유명하다.

유희성 강사는 “강의는 재미있어야 한다. 재미없는 강의는 일종의 범죄입니다. 모든 청중은 자신의 한정된 삶의 일부분인 소중한 시간(생명)을 강사에게 투자하고 있다. 그런데 재미없고 지루한 강의가 되면 청중의 소중한 생명을 헛되게 하는 것이므로 그래서 저는 간접살인이라고 말한다. 강사는 청중에 따라 레서피(내용)을 달리해야 가슴에 와닫는 재미있고 맛있는 강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늘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다. 특히 청중의 스펙트럼이 다양할 때는 공통요소를 끌어내는 것이 무척이나 어렵지만 그렇게 어려운 강의를 하고 나서 청중의 만족한 표정을 보면 강사라는 직업을 사랑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지식요리사 유희성(010-3342-6239, dmz328@paran.com)의 강의는 국군방송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국군방송 홈페이지의 취업전략프로그램 ‘일프러스성공’ 249,250회에 출연했고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현재 특허청, 발명진흥회, 부천지식재산센터, 부평지식재산센터, 진주지식재산센터, 전북지식재산센터, 전남지식재산센터, 창원지식재산센터, 순천지식센터, 목포지식센터, 포스코,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화재, 현대산업개발, 현대상선, 현대경제연구원 웅진그룹, LG전자, 인천시, 경기도, 대구시, 전주시, 경기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교육원, 전남교육연수원, 전북교육연수원, 광주교육연수원, 한양대, 서울시립대, 상명대등 다양한 기관에서 창의력 향상 과정을 연간 약 200회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홍보팀 김희정 팀장(010-3342-6239)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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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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