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신규공무원 대상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력 향상전략’ 특강 실시
- 공무원은 ‘월급’을 받지 않는다 ‘봉급’(봉사하고 받는급여)를 받는다
- 신규공직자에게 2% 부족한 것은 ‘자부심과 패기’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교육담당은 “유희성 강사님의 강의 특징은 진지한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신다는 점입니다. 또한 조직의 새내기인 신규공직자들에게 직장생활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고 해결해 나아가야하는가에 대한 해법과 도전의식을 본인의 재미난 일화를 중심으로 강의해 신규공직자들에게 도전의식과 업무에 대한 열정을 높여준 것으로 평가됩니다. 특히 장기교육으로 지친 교육생들의 사기를 북돋아준 청량제같은 특강이었습니다”라고 평가했다.
지식요리사 유희성 대표에게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의 핵심 주제를 물어보았다.
‘취업대란의 시대에 그것도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공무원시험에 합격한 신규공직자들의 실력은 그 어느 시대 신규공직자보다도 우수하다도 인정해도 될 만큼 탁월하게 우수합니다. 그런데 이 시대 신규공직자들이 두 가지 측면에서 선배들보다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첫째로 일에 대한 열정과 패기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대한민국의 국가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사명감입니다. 공직생활이 그저 그런 밥벌이가 되는 순간 일에 대한 열정과 패기는 사라집니다. 공무원은 일반기업의 회사원과 직업적 차원에서 격이 다릅니다.
회사원은 회사와 주주를 위해 일하지만 공무원은 전 국민을 위해, 사익이 아닌 공익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공무원의 급여는 월급(月給)이 아닌 봉급(俸給:봉사하고 받는 급여)이라고 말해야합니다. 저는 짧은 3시간 동안 젊은 신규공직자들이 자신의 직업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자극을 주고 격려하고, 시간이 지나도 문제의식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일러주는 내용을 중심으로 특강을 하였습니다’
지식요리사 유희성의 강의는 최근 공직자 대상 강의에서 큰 호응과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때론 직설적으로 아주 아프게 공직사회의 문제를 지적하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공무원으로서의 보람과 사명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줌으로써, 공무원들이 잊고 있었던 그들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일깨워주는 강의로, 듣고 나면 반성과 긍지가 동시에 일어나는 인상 깊은 강의로 평가 받고 있다.
유 대표(010-3342-6239 / dmz328@paran.com)는 현재 보건복지부, 국립소록도병원, 삼성전자, 엠버서더호텔, 현대산업개발, 웅진코웨이, 국민연금관리공단, 부평지식센터, 진주지식센터, 전북지식센터, 창원지식센터, 순천지식센터, 목포지식센터, 포스코, 삼성생명, 삼성화재, 메트라이프생명, 현대상선, 현대경제연구원 웅진그룹, LG전자, 인천시, 경기도, 대구시, 전주시, 경기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교육원, 전남교육연수원, 전북교육연수원, 광주교육연수원, 한양대, 서울시립대, 상명대등 다양한 기관에서 행복과 창의력을 주제로 연간 약 250회 연인원 2만여명을 대상으로 특강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홍보팀 김희정 팀장(010-3342-62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유희성 대표관제사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