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협회 부산지부, 화재취약계층에 소방시설 보급운동 전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방안전협회 부산지부(지부장 김만규)는 관학 연계 협약기관인 부산정보대학과 함께 12월 22일(목) 금곡종합사회복지관과 맹인복지회관에서 ‘화재취약계층 소방시설 보급행사’를 가졌다.

동절기를 맞아 화재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영세민, 독거노인 등에 대해 기초생활 안전확보 및 사회나눔 실현을 위해 한국소방안전협회 부산지부는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소방기구를 보급하고, 부산정보대학은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한국소방안전협회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전국 14개 시도지부를 통해 ‘화재취약계층 소방시설 설치운동’을 실시함으로써 화재 등 위험상황 시 대응능력이 부족한 열악한 환경 거주자의 기초생활 보호를 목적으로 보급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협회는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며, 화재 피해최소화를 기하고 어려운 이웃들의 기초 안전망 확보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

한국소방안전협회 개요
한국소방안전협회(소방방재청 산하기관)는 소방기술과 안전관리기술의 향상 및 홍보 그 밖의 교육훈련 등 행정기관이 위탁하는 업무의 수행과 소방업계의 건전한 발전 및 소방관계 종사자의 기술향상 위함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으로 1980년 11월 전국 시·도지부 설립허가를 받아, 현재 1소 4부 전국14개 시도지부로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sa.or.kr

연락처

한국소방안전협회
홍보과 김인호
02-2679-874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