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요리사 유희성, ‘창의력을 살리는 리더십·죽이는 리더십’특강 실시
- 창의력은 리더의 두손에 달려있다
- 자녀는 부모에게 학생은 선생님에게 부하는 상사에게 창의적을 물려받는다
이번 협의회는 발명교육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위한 발명교육 내용 다양화를 위한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금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발명진흥회 창의인재육성팀의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도 여러 한국발명진흥회 산하 지식재산센터 교육담당자들에게 좋은 강사님을 추천받았는데 이구동성으로 유희성 강사님을 추천하여 이번 특강에 초청하게 되었습니다. 유희성 대표님의 강의의 특징은 기업현장에서 쌓은 현실적인 경험을 중심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창의력에 대하여 선생님들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주시어 호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강의후 교육이 참석하신 선생님들께서 자신들의 학교에 초대하고자하는 문의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의 핵심 내용에 대하여 지식요리사 유희성 대표에게 물었다.
‘미국 버팔로대학의 창의력 대학원에서는 50년째 창의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개인의 창의력에 대하여 연구한 결과 자녀의 창의력은 부모의 리더십에, 학생의 창의력은 교사의 리더십에, 직원의 창의력은 직장상사의 리더십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시 말해서 자녀, 학생, 부하직원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부모, 교사, 상사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독재적이고 권위적인 부모, 교사, 상사 밑에서 창의력이 성장하고 발휘될 수 없다는 점을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리더는 스스로에게 자신의 리더십이 자신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창의력을 살리고 있는지 죽이고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아야 합니다. 작은 그릇은 큰 그릇을 담을 수가 없듯이 창의력이 부족한 리더는 더 큰 창의력을 지닌 아랫 사람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창의력을 살리는 리더가 되기위해서는 리더 자신의 창의력을 높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선생님들께서 생활 속에서 창의력 지수를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최근 유희성 대표는 특성화고교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진로선택’이라는 주제로 많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유 대표가 학생들의 진로선택에서 강조하는 내용으로는 ‘목적없는 대학진학은 미친짓’이라고 전제하고 남들보다 4년 먼저 세상에 나아가 취업을 통해 세상을 탐색하고 이후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앞으로 나아가고자하는 분야가 분명해 졌을때 공부하는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특히 자녀 진로에 대하여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구체적인 계획 없이 자녀를 대학에 진학시키고자 했던 학부모들로부터 자녀 진로지도에 대한 새로운 눈을 뜨게 되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희성 강사의 진로선택관련 강의를 보고싶으신 분은 국군방송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국군방송 홈페이지의 취업전략프로그램 ‘일프러스성공’ http://www.dema.mil.kr/web/home/pluswork 249, 250회에 출연했고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유희성 대표는 미림여자정보과학고, 계룡공고, 진주공고 등 여러 특성화 고교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대상 진로지도 특강 및 진로지도 컨설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http://www.dema.mil.kr/web/home/pluswork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홍보팀
김희정 팀장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