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신용카드사 CEO 간담회 실시
이 자리에서 한국소비자원 김영신 원장은 신용카드 사용 소비자의 불만해결과 권익증진을 위하여 신용카드사의 소비자 친화적 경영 노력과 시장주도적 역할을 주문했다.
한국소비자원은 2012년에는 ‘금융 소비자보호 강화’를 주요 사업방향으로 설정하고 소비자피해 다발업체 공개 뿐아니라 고객만족 우수업체에 대한 정보제공 등의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과 신용카드사들은 상호 협력과 동반성장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각 분야별로 실무협의체 구성 등 실질적인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주요 업종별 대표 CEO들과의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내년에도 소비자권익 증진 및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한 기업과의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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