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열린의사회, 공동 사회공헌 협약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열린의사회는 제주항공 취항노선을 중심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제주항공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파견 및 항공권, 기부물품 지원과 운송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11일 약 40여명의 봉사단이 제주도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이날 2개팀으로 나뉘어 제주시 홍익아동복지센터와 서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등 2개 장소에서 치과 내과 외과 가정의학과 한방 등의 첫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내년 1~2월 중에는 대홍수로 큰 피해를 입은 태국 방콕으로 열린의사회 의료진과 제주항공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를 파견하기로 했다. 봉사단은 물이 빠진 방콕 인근지역에서 전염병 예방접종 및 의료봉사, 피해지역 복구 봉사활동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매년 한 차례씩 필리핀 마닐라와 세부 중 한 곳에서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의료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제주항공의 해외 신규 취항도시에는 우선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제주항공의 국제선 정기노선은 4개국(일본, 태국, 필리핀, 홍콩) 7개 도시(오사카, 나고야, 키타큐슈, 방콕, 마닐라, 세부, 홍콩) 11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열린의사회는 1997년부터 국내·외 소외지역에서 무료 진료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jejuair.net
연락처
제주항공 홍보실
윤예일 대리
070-7420-1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