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 대상 미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2011년 2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2011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청소년들의 창업체험 기회 증대를 위하여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0년부터 비즈쿨(Bizcool: 중소기업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기업가정신 및 비즈니스 스킬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차세대 경영 체험학습 프로그램) 학교 학생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으로 폭을 넓혀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미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신청 기간은 11월 16일(수)부터 23일(수)까지이며, 시상식은 두 번의 심사를 거쳐 29일(화)에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며, 일반적인 창업 경진대회와는 달리 시제품 제작이 아닌 창업 아이디어만을 심사하여 시상하는 대회이므로 고등학생들이 느끼는 창업에 대한 부담감과 거부감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대회인 만큼 교사들의 노고가 많을 것이라 예상하여 지도교사들을 위한 상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대구·경북지역 교사들의 열의도 더욱 달아오를 것이며 학생들의 창업의지 또한 높아질 것이다.

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카페(cafe.daum.net/isoho2jobs)를 통해서 알 수 있다.

사랑나눔회 개요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2004년 4월 20일에 설립되어 2006년 2월 22일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민간단체(복지단체)이며,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를 둔 모자가정),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or.kr

연락처

사랑나눔회
김영문 교수
053-580-641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