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15회 해킹방지워크샵 성황리에 개최

서울--(뉴스와이어)--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와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 회장 정태명)가 공동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KCC, 위원장 최시중)가 주최한 제15회 해킹방지워크샵이 16-17일 양일간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워크샵 첫날인 16일에 있었던 기조강연에서는 원유재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 본부장(KrCERT/CC 센터장)이 ‘새로운 환경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기업, 기관이 처한 IT 환경과 그에 따른 침해사고 사례 및 향후 대책을 소개했으며, 이상용 KT 상무는 ‘핵티비즘 시대의 등장, 현실인가?’라는 주제로 타깃형 공격에 대해 소개했다.

취약점 및 악성코드 등 정보공유,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침해사고에 신속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휴먼 네트워크 구축 등이 강조된 개회식과 세션 및 트랙에는 600여명의 정보보호 관계자가 참석하여 IT 발전에 따른 정보보호 강화 방향을 제시하는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샵 2일차인 17일에는 미래 인터넷 보안 및 보호대책 구현의 성공사례, DDoS 대피소 운영 사례와 모의해킹 사례 등의 발표와 ‘타깃형 공격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홍보전략팀
장세정
02-405-639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