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푸르나 인도여성회(AIWC), 적십자에 성금 500만원 전달
인도 빛의 축제 ‘디왈리’를 기념하기 위한 ‘Diwali Gala Dinner’ 는 AIWC에서 주최하고, 주한인도대사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과 인도에서의 자선활동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행사이다.
이 날 성금 전달과 함께 AICW의 회장이자 주한인도대사 부인인 Kusum Tayal은 지난 2008년 10월부터 대한적십자사 수요봉사회원으로 활동하며 인도주의 활동에 봉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전달된 성금 500만원은 취약조손가정, 재난구호 이재민 지원 등 각종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된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사회봉사팀
02-3705-3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