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 개점

마산--(뉴스와이어)--경남은행이 외국인 근로자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 내에 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를 운영한다.

경남은행(은행장 박영빈)은 외국인 근로자들에 대한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이하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을 개점했다.

13일 오전 있은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김해시 서상동154-3번지 아이조이빌딩) 개점식에는 경남은행 정호상·최규원 본부장을 비롯해 동아대학교 한국인재뱅크 이학춘 운영이사장,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 고준기 센터장, 다문화가정연대 수베디 상임대표, 국립김해박물관 송의정 관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근무인력으로 해외송금·환전 등 실무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가 3명과 외국인 근로자 지원팀장 2명이 상주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경남은행 이동혁 외환영업부장은 “지역의 외국인 근로자들을 돕기 위해 일요일에만 운영되는 해외송금센터를 개점했다”며 “센터를 찾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부장은 “센터를 찾는 외국인 근로자 고객들의 이용추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서비스만족을 위한 외국인인력도 추가 충원할 계획이다”며 “김해지역 외 다른 지역의 외국인 근로자 주거와 근무실태를 파악해 해외송금센터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1호점으로 문을 연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은 일요일에만 운영된다.

주요업무로 해외송금·환전·신규계좌개설·입/출금·금융상품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이용대상은 외국인 근로자와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가족구성원 등으로 내국인의 이용은 불가하다.

한편, 경남은행은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에 이어 오는 20일 명곡지점 3층에 ‘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명곡점’을 개점한다.

웹사이트: http://www.knbank.co.kr

연락처

경남은행 홍보실
박희원
055-290-81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