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코닝,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시상식
- 8일 한국다우코닝 진천공장서 충북지역 청소년 동아리 9개팀 시상
- 실천형 환경 교육으로 친환경 의식과 생활태도 갖춘 미래인재 육성
충청북도 소재 청소년 환경동아리를 대상으로 개최된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는 청소년들 스스로 주변의 환경문제를 탐색하고 해결방안을 마련,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친환경적 의식과 생활태도를 키우게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2010년 처음 시작된 이후로 지역 청소년들의 실천형 환경 교육을 증진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22개 초·중·고등학교 동아리에 소속된 500여명의 학생들은 에너지절약과 관련된 3가지 분야(전기 절약, 물 절약, 폐기물 재활용) 중 하나를 선택해 그룹별 활동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활동을 전개해왔다. 참가자들은 6월부터 약 5개월 동안 학교에서 컴퓨터, 전등, 물 등 에너지 절약 캠페인 또는 자원 재활용을 위해 알뜰시장 및 재생종이,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올해는 참가동아리를 대상으로 대표학생 여름방학 캠프와 지도교사 워크샵을 실시해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난해 개설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청소년간의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환경보호에 대한 폭넓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환경교육 기금을 마련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대회의 대상은 교내 에너지 절약을 위해 60명의 동아리팀원들이 다양한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친 청주여자고등학교 ‘백합봉사단’팀이 차지했으며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이 밖에, ▲금상 - 한국교원대부설미호중학교 ‘In The Eco’ 팀, 운천초등학교 ‘녹색아이들’ 팀(상장 및 상금 50만원) ▲은상- 오갑초등학교 ‘리틀환경운동가’ 팀, 서원고등학교 ‘아나바다 SeSe’ 팀, 청주고등학교 ‘R.G.B’ 팀(상장 및 상금 30만원) 등 총 9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조달호 한국다우코닝 대표이사는 “다우코닝은 청소년의 친환경 의식과 실천 의지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깨달을 수 있는 환경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감으로써 친환경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활동 결과 및 자세한 내용은 그린 에너지 카페(http://cafe.naver.com/dowcorning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다우코닝 개요
다우코닝(www.dowcorning.com)은 전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에 달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성능 개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리콘 기반 기술 및 혁신에서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다우코닝은 Dow Corning 및 XIAMETER 브랜드를 통해 7,000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우코닝은 다우케미컬과 코닝사가 지분을 동등하게 소유한 합작 회사이며 연간 매출의 절반 이상은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발생하고 있다. 국내에는 83년 럭키(현 LG화학)와 50대 50의 합작을 통해 사업을 시작했고, 95년 미국 본사가 지분을 인수하면서 한국 다우코닝이 탄생했다. 한국 다우코닝은 고객의 요구를 듣고 정확히 맞추는 맞춤 제품 및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9년 글로벌 인사컨설팅회사 휴잇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 in Asia)에 선정되었다. 다우코닝의 자이아미터(XIAMETER)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표준 실리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02년 출시된 이래 XIAMETER 브랜드는 실리콘 플루이드, 씰란트, 실란, 에멀젼과 고무 제품을 비롯, 2,1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합리적인 서비스와 웹 기반 주문 플랫폼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이는 불필요한 서비스나 기술 지원을 원치 않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모델로 비용 효과적인 제품을 공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xiameter.co.kr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wcorning.co.kr
연락처
홍보대행 KPR
정우진 A.E.
02-3406-22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