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제8차 한·중·일 분석과학기술 국제심포지엄 개최

- 한·중·일 3국 첨단식품분석기술 국제교류

- 식품, 환경, 나노기술에 관한 분석과학기술 발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윤석후) 식품분석센터는 10월 31일(월)부터 11월 2일(수)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그랜드호텔에서 제8차 한·중·일 분석과학기술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에서는 임진밍 중국 청화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중국인 과학자 40여명과 일본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츠네야키 마에다 박사 및 일본인 과학자 30여명 등 총 120여명의 분석과학자가 참가하여 세계 분석화학분야의 최신 연구동향과 결과에 대한 학술강연(37건) 과 포스터발표(30건)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 주최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 하재호 박사는 항암성분의 하나로 알려진 파네졸을 막걸리에서 최초로 발견해 낼 수 있었던 분석기술을 발표하여 참가한 연구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밖에도 마늘 및 마늘가공제품에 들어있는 기능성물질인 아조엔 등을 분석할 수 있는 기술 등 총 4편의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국내 식품분석기술의 수준을 대외에 널리 알리는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