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울릉도에서 ‘찾아가는 시장경제교육’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는 11월 2일(수)~4일(금), 2박 3일간 울릉도에서 초·중·고등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7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장경제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울릉도 방문 시장경제교육은 현행 수도권과 대도시 위주 경제교육으로 도서·산간지역이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경제교육 지역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전경련이 대구경북경제교육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이다.

이번 교육에 울릉군 내 4개 초등학교(천부초, 현포분교, 남양초, 저동초)와 4개 중학교(울릉중, 울릉서중, 울릉북중, 우산중), 1개 고등학교(울릉고)가 참가하였다.

초등학생에게는 경제의 기본원리와 기업의 역할, 기초 창업과정에 대한 눈높이 경제교육을, 중고등학생들에게는 대학생들이 직접 연사로 참여해 기업·경제관 소양교육과 진학·진로상담을 가졌다. 이밖에도 교사와 학부모들에게는 학교경제교육의 중요성과 일상생활 속 시장경제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전경련은 지난 7월에도 욕지도와 철원 소재 학교를 대상으로 경제교육 사업을 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도서, 산간지역을 비롯한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경제교육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경제교육팀
양은연 선임조사역
02-3771-04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