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지구촌을 위한 자원봉사’
- 제13차 IAVE 아·태지역 자원봉사자대회 ‘청소년포럼’ 개최
-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경남 창원서 열려
“지속 가능한 지구촌을 위한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이번 대회에서는 성인대회와 더불어 청소년포럼이 진행되며, 전 세계가 직면한 기후변화, 빈부격차, 분쟁, 재난재해 등의 공동 대응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활동이 펼쳐진다.
IAVE 한국위원회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효과적인 자원봉사의 방향을 모색하고 이러한 열정이 지구촌의 화해와 평화를 이루는데 공헌할 수 있도록 청소년 포럼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3박4일 동안 공동체 활동으로 전개되는 ‘청소년포럼’은 아시아·태평양지역 청소년들이 하고 있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공유하는 한편, 국제청소년자원봉사 전문가와 활동가들을 초청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 ‘청소년포럼’ 참가 청소년들은 포럼 주제와 관련된 캠페인을 기획·진행하거나 국제적 인적 네크워크를 꾸려 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도 펼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안재헌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류가 처한 현실을 생각해보면 ‘지속가능한 지구촌을 위한 자원봉사’라는 포럼 주제는 시의적절하다”며 “새로운 지구촌 시대의 중심은 아·태지역이 될 것이라 굳게 믿으며, 그 주인공은 바로 청소년”이라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홍보부 김선애
02-330-28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