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YON idea’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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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6-15 11: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kr)가 휴대폰 브랜드 싸이언(CYON)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CYON idea」를 런칭했다.

「CYON idea」는 “싸이언(CYON)에겐 새롭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는 의미이며, 가장 중요한 핵심 컨셉은 ‘새로움(News)’과 ‘즐거움(Fun)’이다.

‘새로움’과 ‘즐거움’은 휴대폰의 핵심 타깃인 젊은 세대가 추구하는 문화가치로, 이번에 새롭게 런칭된 「CYON idea」는 기존 싸이언(CYON)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다 젊고, 보다 Cool하며, 젊은 세대의 문화를 담아내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이미지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전략에서 만들어졌다.

LG전자는 새로운 캠페인 런칭에 맞춰 지난 주말부터 「CYON idea」 티저(Teaser)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이 광고에 서는 드라마, CF 등에서 항상 멋진 모습으로 비춰졌던 원빈과 김태희가 미남미녀에서 벗어난 색다른 모습을 각각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CYON idea」광고는 도입부에서 평소와 같이 원빈의 멋진 모습이나 김태희의 예쁜 모습을 보여주며 ‘문제는 유머 감각이 없어 보인다는 것’이라는 카피를 같이 내보낸다. 그리고 잠시 후 문이나 조명 등에 머리를 우스꽝스럽게 부딪힌 모델이 무엇인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는 표정을 지으며 「CYON idea」라는 문구가 등장하고 광고는 끝을 맺는 다.

이 광고의 핵심은 싸이언(CYON) 두 남녀 메인 모델의 신선한 변신과 반전이다. 이는 곧 싸이언(CYON)이 변하기 시작 했다는 상징적 의미이기도 하다.

특히 광고 어디에서도 「CYON idea」가 무엇인지는 전혀 언급이 없어 시청자들의 호기심 및 궁금증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이며, LG전자는 후속 TV CF들을 통해 「CYON idea」의 정체를 밝힐 계획이다.

최근 6종의 신제품을 동시에 선보인 LG전자는 티저 광고 이후 6종의 신제품을 대상으로 「CYON idea」를 적용한 새 광고 캠페인을 제작, 7월부터 대대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며, 새로운 광고 캠페인 을 LG전자 휴대 폰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의 한 축으로 활용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또 LG전자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www.naver.com)”와 연계, 대대적인 온라인 프로모션도 전개할 예정이다. ‘「CYON idea」는 무엇일까?’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싸이언(CYON) TV CF를 보고 ‘내가 생각 하는 「CYON idea」의 의미’를 적는 행사이다.

행사 기간은 6월13부터 27일까지이며 이 기간에 응모한 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박주영 TV폰(위성DMB폰 : LG-SB120)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외에 이벤트 사이트에서는 CYON 메인 모델인 원빈, 김태희의 뜻밖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노출하고, 이를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퍼가는 고객 중 2,000명에게 「CYON idea」 블로그 스킨을 제공한다.

이러한 온라인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CYON idea」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과 동시에 슬로건의 컨셉인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고, 향후 ‘「CYON idea」 House’라는 사이트를 구축해 LG전자의 신제품 및「CYON idea」를 고객들이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CYON idea」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idea’를 수용,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는 등 고객과 함께 하는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갈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문화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런칭된 슬로건은 휴대폰 트렌드 변화에 따라 싸이언 브랜드를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젊고 차별화된 이미지의 브랜드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도입한 것”이라며 “향후 슬로 건이 추구하는 새로움(News), 즐거움(Fun)을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반영하는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곳에 제공 해 싸이언 브랜드를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차별화된 이미지의 브랜드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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