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교하도서관 3주년 기념 행사 실시

- 10월 25~29일 피크닉 음악회 등

파주--(뉴스와이어)--파주시 교하도서관이 개관 3주년을 맞이하여 10월의 마지막 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25~29일) 5일간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며 즐길 수 있는 열 한 개의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도서관과 함께 세 살이 된 100명의 아기들을 초청하는 <버블쇼>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자료실, 도서관 뒷마당, 1층 로비 등 장소의 한계를 넘는 이색적인 음악회를 열고, 남녀노소 도서관을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 최정상의 베이스 함석헌, 김관현, 이준석으로 이루어진 “쓰리베이스(The Ⅲ Base)”은 네 번의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그 중 <3 캣츠CATS>는 고양이 분장을 하고 어린이자료실에서 뮤지컬 넘버를 부르는 무대. 어린이실에는 고양이 관련 책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에게도 고양이 분장을 해준다.

철학자 탁석산의 <인문학이란 무엇인가>강연은 직장인들을 위하여 저녁 시간에, 한국 발레리노의 전설 이원국의 발레이야기 강연은 주부들을 위해 오전 시간으로 준비됐다.

도서관 뒷마당에서 돗자리 펴고 도시락 먹으며 즐기는 <피크닉 음악회>, 노인과 장애인을 초청하는 <어울림 음악회>, 식물을 키우듯 도서관을 키워달라는 의미로 화분을 나눠주는 <교하도서관과 함께 자라요>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주년 기념행사의 피날레는 <교하도서관 친구들>의 음악회. 교하도서관의 인기 프로그램 <작은 음악회> 무대에 섰던 연주자들과 재능나눔 기부자들이 모여 29일 저녁 1층 로비 특별 무대에서 연주할 예정이다.

파주 교하 신도시 교하지구에 위치한 교하도서관은 2008년 7월 시범운영으로 개관하여 9월 29일 정식 개관식을 열었다.

3년간 이화인문과학원 탈경계인문학연구단, 씨너스 이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경기디지로그창조학교와 협약을 맺으며 고품격 강좌를 개최하고 관련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과 시민, 도서관을 연계하는 문화의 허브 역할을 해왔다.

교하도서관 개요
교하도서관은 2008년 여름 개관한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 지어진 공공도서관이다. BTL방식으로 건립되어 현재 도서관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설관리는 신천개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장을 포함한 직원 15명이 전부 사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평균 4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파주출판도시, LG Display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외관과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어 KBS 8뉴스타임 등에 보도되었으며, '베토벤 바이러스', '인연 만들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yohalib.or.kr

연락처

교하도서관 홍보담당
전은지 사서
031-940-5171
019-214-0484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