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社, 787 드림라이너 진행 상황 발표

뉴스 제공
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05-06-15 09:25
서울--(뉴스와이어)--보잉社는 이번 파리 에어쇼(Paris Air Show) 기간 중 진행된 브리핑을 통해 승객 및 항공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새로운 787 드림라이너 (Dreamliner)의 여러 진행 상황에 대해 발표하였다.

한층 강화된 787機 공기청정시스템 관련 연구결과 발표

먼저, 마이크 베어 (Mike Bair), 787 프로그램 수석 부사장 및 총매니저는 한층 강화된 787機의 공기청정시스템을 소개하면서 지난 2년간 덴마크 공대(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 DTU)와 공동으로 진행한 기내 환경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보잉社가787 드림라이너의 공기청정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하기로 결정한데에는 덴마크 공대와 공동으로 진행했던 기내환경 연구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보였던 여러 환경 요소들에 대한 반응을 토대로 하고 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기체 오염 물질을 줄이고 습도를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승객들에게 향상된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특히 안구 통증, 갈증, 및 실내 건조함을 포함한 승객들의 여러 불편을 해결하는데 습도를 높이는 것 보다 공기 청정을 향상시키는 것이 더 중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마이크 베어 부사장은 “승객들은 787 드림라이너를 통한 여행에서 이러한 차이점을 알게 될 것이며, 비행 이후 더욱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787 드림라이너 디자인 및 개발 진행 상황

이어서 마이크 베어 부사장은 787 드림라이너 디자인 및 개발 진행 상황 업데이트를 통해 “우리는 현재 복합 동체 4개 부분을 제작했으며 우리의 제작 방법으로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에는 캔자스(Kansas)州 위치타(Wichita)市에 위치한 제작팀이 항공기 기수 부분을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마이크 베어 부사장은 “정말 짧은 기간 안에 뛰어난 결실까지 맺으면서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낸 것은 보잉社의 우수한 기술력이 밑받침 되어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프랑스 다쏘시스템의 최신 소프트웨어로 787 글로벌 팀 강화

이번 주 초에 보잉社는 CATIA, ENOVIA 및 DELMIA를 포함한 프랑스 다쏘시스템 (Dassault Systèmes)社의 V5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수명주기관리) 솔루션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마이크 베어 부사장은 혁신적이고 통합적인PLM 소프트웨어는 787機가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V5 PLM 솔루션은 787 프로그램의 국제 협업을 관리하는 GCE(Global Collaboration Environment, 국제협업환경) 중 하나이다. 실질적으로 보잉社와 협력사들은 787 항공기와 이 항공기 제조과정의 모든 측면에서 생산개시 전에 전자적으로 디자인, 개발 및 테스트를 실행하는데 V5 PLM을 사용하고있다.

마이크 베어 부사장은 “우리 국제팀은 이러한 프로그램 덕분에 솔루션 개발, 대안 검토 및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더 좋은 설비를 갖추게 되었다”라며 “첫 항공기 생산개시 1년 전 및 첫 비행 2년 전인 현재, 우리는 우리의 디자인이 최적화 되어 있으며 성취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787機가 이전 항공기들 보다 더 많은 개선 사항을 갖추고 있으나 이 PLM 솔루션 덕분에 제품 개발주기를 1년이나 앞당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787機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우리팀이 옳게 실행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마이크 베어 부사장은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적합한 항공기를 적합한 시기에 개발해내고 있다” 라며 “787機의 연료 효율성, 항속 거리, 화물 성능 및 향상된 유지관리 기능은 항공사들이 787機를 더욱 선호하게끔 한다. 고객의 수 및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지리적 다양성은 787機가 여러 항공사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두루 만족시켜주는 능력이 있음을 강조해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787機 팀은 시장 반응으로 인해 한층 더 겸손해지면서도 한층 고조된 분위기 속에 있다. 고객들은 우리를 신뢰하고 있고 우리는 우리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보잉 코리아 개요
보잉은 세계적인 항공우주 선도 기업으로서 150개 이상의 국가에 상용기, 디펜스, 우주, 안보 체계를 구축 및 생산하며 15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보잉은 글로벌 공급 기반을 통해 전 세계 인재들과 협업해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가능성 및 공동체의 영향력을 강화한다. 보잉은 다양성을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을 제고하고 안전성, 품질 및 진정성이라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실천한다.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연락처

보잉 코리아 김지희 상무 (02-773-2491), 뉴스커뮤니케이션스 김귀남/문혜영 (02-319-21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