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소방안전본부, 트위터 본격 운영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심평강)는 2011년 10월 20일부터 전북소방본부 트위터(@119sobang)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도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9월말 현재 4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이처럼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모바일 컨텐츠분야가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함에 따라 전북소방본부에서는 트위터를 통하여 도민의 여론을 수렴하고 일일소방활동,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예기치 않은 대형재난사고 발생시 긴급대피요령, 재난상황전파 등 비상통보수단으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소방본부는 팔로워 1만명 확보를 위한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여방법은 소방본부 트위터 계정(@119sobang)을 팔로잉 하고 가입멘션을 보내면 응모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차량용 IT기기와 소화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한다. 참여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소방본부 홈페이지를(sobang.kr) 참조하면 된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 소방안전본부
대응구조과
063-280-39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