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웍스 얼굴 인식 기술, 네이버 ‘인물앨범’에서 선봬
- 국내 토종 기술로 얼굴을 인식하는 인물앨범 서비스 탄생
네이버 인물앨범에서 제공되는 얼굴 인식 기술은 사진에서 사람 얼굴이 자동으로 추출되어 이름을 입력하면 인물별 앨범이 생성되는 서비스로 사진을 사람별로 쉽게 관리하고,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하거나 받아볼 수 있다.
올라웍스의 얼굴 인식 기술은 이미 삼성전자, LG전자, HTC 등에서 사용되고 있고, 전세계에서 손꼽히는 기술력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최근에는 얼굴을 비추면 자동으로 얼굴을 찾아서 일명 ‘뽀샤시 효과’를 주는 여친렌즈 앱도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1위를 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올라웍스의 김대성 이사는 “사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얼굴 인식 기술은 이미 핵심 기술로 자리 잡게 되었다”며 “페이스북, 애플, 구글 등의 글로벌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네이버 인물앨범에 국내 토종 얼굴 인식 기술로 함께할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올라웍스 개요
올라웍스(http://www.olaworks.com)는 모든 사진과 영상을 분석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컴퓨터비전(computer vision) 기술기반 기업입니다. 세계와 경쟁하는 No.1 기술력을 바탕으로 좀 더 새롭고 차별화 된 사진, 영상 관련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것이며 더욱 풍요롭고 가치있는 멀티미디어 라이프 실현을 위해 앞장 설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olaworks.com
연락처
올라웍스 마케팅팀
과장 강소영
010-2361-81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