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청소년을 위한 ‘꿈, 멘토를 만나다’ 프로그램 성황

- 청소년이 꿈꾸는 직업의 전문가와 만나 직접 소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인기몰이

- MBC 김민식PD, 인기만화가 강풀, 전 프로게이머 이주영 해설위원 등 문화예술인 강연 줄이어

서울--(뉴스와이어)--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는 청소년이 꿈꾸는 직업의 전문가와 만나 직접 소통하는 시간 ‘꿈, 멘토를 만나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현직에 있는 각 직업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생한 체험 스토리와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이 미래의 꿈을 설정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시즌 1은 ‘꿈을 잡다’를 테마로 가을 신학기가 시작되는 9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 MBC 드라마국 김민식PD, 인기 만화가 강풀, 전 프로게이머 이주영 해설위원 등 문화예술인이 대표 강연자로 나선다.

지난 9월 17일에는 MBC 드라마국 김민식 PD가 ‘방송 PD가 말하는 PD’ 프로그램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송PD 직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 대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연자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직업을 준비해 나가는 과정, ‘도전과 열정’, 현장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 등을 자세히 설명해 청소년들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학생들을 인솔해 강연에 참석한 파주 문산고 진로진학 상담교사는 “현장에 있는 직업인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던 중에 교보문고에서 하는 ‘꿈, 멘토를 만나다’를 알게 됐다”며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가 직접 말하는 체험담을 들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강연을 진행한 MBC 김민식PD는 “청소년이 꿈을 이뤄가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런 의미에서 대한민국 대표 지식문화기업인 교보문고에서 하는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교보문고 광화문점 배움아카데미에서 매월 1,3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강연 신청은 인터넷교보문고 (www.kyobobook.co.kr/prom/2011/general/110825_mentor.jsp)나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토요일 CA시간에 운영되는 만큼 학교별/학급별 신청도 가능하다. 참석자 전원에게 베스트셀러 도서와 간식, 도서교환권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2012년 3월부터 진행되는 시즌2는 ‘꿈을 키우다’를 테마로 영화감독, 스튜어디스, 요리사 등 좀 더 전문적인 직업인이 강사로 예정되어 있다.

교보문고 개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식문화 브랜드로 문화적으로 척박했던 1980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한 양질의 도서유통을 통해 지식문화향상과 국민교육진흥에 이바지하여 왔다.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및 전국적인 지점망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문화 역량 강화기여하는 지식문화허브로 성장했다. 교보문고는 지식과 문화가 곧 경쟁력이 되는 지식사회의 도래에 따라 모든 이들이 이에 맞는 역량을 키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식사회의 발전과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obobook.co.kr

연락처

교보문고 독서홍보팀
홍보파트 진영균
02-2076-043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아이앤알
이예나 AE
02-6272-30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