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제3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포럼 개최

- 윤석철 - 최재천 교수 강연, 창조적 성과창출을 위한 독서경영 실천 기업들의 노하우 공개

- 디지털, 모바일 콘텐츠 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는 9월 21일 오후 1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Beyond Smart, Read More 읽고 생각하고 창조하라’라는 주제로 ‘제 3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포럼’을 개최한다. 전국 기업 및 기관의 CEO와 임원, HR부서장 및 담당자와 독서경영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윤석철 한양대학교 석좌교수와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 등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김성룡 교보문고 대표이사의 개회사로 시작하는 본 포럼은 독서경영 전문가의 특강과 실제 성공 사례 발표로 구성되어 있다. 윤석철 한양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는 ‘문학에서 경영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독서경영이 갖고 있는 의미와 가치를 기업경영의 관점에서 논하고,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는 ‘지식의 통섭과 창조적 책읽기’라는 주제로 창조성의 발현을 위한 지식간의 통섭의 힘과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뒤이어 송영숙 교보문고 독서경영연구소장은 ‘스마트시대의 독서경영모델 진화: AICE’라는 주제로 국내의 독서경영 현황 및 향후 전망을 논할 예정이다. 또한 독서를 경영 전반에 도입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온 롯데백화점, 한국도로공사, 에듀코의 독서경영 도입 사례를 실제 해당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을 초청하여 들려 줄 예정이어서 독서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의 관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독서경영 추천도서를 전시하는 북카페를 운영하고, 고품격 북브리핑 서비스인 ‘북모닝 CEO’ 및 디지털 도서 관련 상품을 전시하는 등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여행 참가권, 독서경영대학 수강권, 저자사인도서, 드림카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교보문고 송영숙 독서경영연구소장은 "스마트 시대로 대변되는 오늘날의 생활의 모습은 성찰의 기회를 앗아갈 수 있어, 오늘날 직장인들은 속도에 빼앗긴 깊이의 힘을 회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게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포럼은 슬로건을 ‘Beyond Smart, Read More: 읽고 생각하고 창조하라’로 정하고, 창조성의 중심이 되는 강력한 경영비법으로 독서경영을 재조명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교보문고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식문화기업으로 2005년에 교육사업을 시작한 이후,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들이 독서경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독서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문고는 독서경영의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기업 현장에서 독서경영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였기에, 단순히 책의 내용을 주제로 특강이나 토론회로 구성된 기존의 독서경영 관련 행사와는 달리 보다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보문고 개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식문화 브랜드로 문화적으로 척박했던 1980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한 양질의 도서유통을 통해 지식문화향상과 국민교육진흥에 이바지하여 왔다.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및 전국적인 지점망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문화 역량 강화기여하는 지식문화허브로 성장했다. 교보문고는 지식과 문화가 곧 경쟁력이 되는 지식사회의 도래에 따라 모든 이들이 이에 맞는 역량을 키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식사회의 발전과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obobook.co.kr

연락처

교보문고 독서홍보팀
홍보파트 진영균
02-2076-043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아이앤알
이예나 AE
02-6272-30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