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세계 최소형 3축 자이로스코프 출시

- 패키지 크기, 거의 절반으로 축소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 종합 반도체사이자 소비가전 및 휴대기기용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의 1위 기업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자사의 모션 센서 제품 포트폴리오에 세계 최소형 고성능 3축 아날로그 자이로스코프 제품을 추가하였다.

L3G3250A라고 하는 신제품은 ST가 기존에 판매했던 15억4천만 개의 모션 센서에 적용했던 동일한 기술인 견고하고 검증된 마이크로머시닝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여기에다 공격적인 패키지 축소 로드맵을 결합함으로써, 게임 및 가상 현실 입력 장치, MMI (man-machine interfaces) 모션 제어, GPS 내비게이션 시스템, 가전기기, 로봇 등과 같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으로 풋프린트를 더욱 더 줄일 수 있는 최초의 3축 자이로스코프 제품을 구현하였다. 이 고성능 3축 아날로그 출력 자이로스코프 제품은 패키지 크기가 3.5mm x 3mm x 1mm에 불과하고, 풋프린트를 현재 생산되고 있는 제품 세대의 17.6㎣에서 10.5㎣으로 40%까지 줄일 수 있다.

공진 주파수가 오디오 대역폭보다 높은 L3G3250A는 센서에 인접하게 탑재된 스피커로부터 유입되는 잡음이나 PCB (printed circuit board)로 결합되는 기계적 진동 같은 오디오 잡음에 대해서 완벽한 내성을 제공함으로써 더 높은 정확도와 신뢰성으로 동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일 센싱 구조로 3개 직교 축 을 따라 모션 측정이 가능한 향상된 디자인을 이용함으로써, 센싱 정확도와 신뢰성을 더욱 더 향상시키고 시간과 온도에 대해서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출력 안정성을 제공한다.

L3G3250A는 625엔 (degrees per second)나 2500dps의 두 가지 풀스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감도는 각기 2mV/dps 및 0.5mV/dps이다. 풀스케일 값이 높으면 매우 빠른 제스처와 동작을 검출하고 측정할 수 있다. 그 밖의 특징들로는 셀프 테스트 기능 내장, 넓은 전원 전압 범위 (2.4V~3.6V), 배터리 사용 장비의 전력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파워다운 및 슬립 모드, 저역통과 필터 및 고역통과 필터 리셋 기능, 높은 내충격 성능 등을 포함한다.

이 디바이스는 확장 온도 범위 (-40℃~85℃)로 동작하며 3.5mm x 3mm x 1mm 크기의 LGA-16 ECOPACK® RoHS 및 “Green” 규격 준수 패키지로 제공된다. 현재 엔지니어링 샘플을 공급하고 있으며 양산은 2011년 4분기에 시작할 예정이다. 개당 가격은 1천 개 수량일 때 3.95달러이다. 대량 수량의 경우에는 해당 지역 ST 영업 사무소로 문의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icroelectronics) 소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자사의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0년 ST는 103억5,0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정호 차장
02-3489-01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