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햇살 좋은 가을날 아내와 함께하기 좋은 ‘양평TPC’ 골프장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아내와 함께 골프를 나간다는 사업가 K씨. 이번 주는 결혼기념일이 있어 특히 아내가 좋아할만한 골프장을 물색 중이다. 햇살 좋은 가을날 아내와 함께 할만한 골프장으로 양평 TPC 골프장(www.tpcgolf.co.kr, 031-772-3000)을 선택했다.
양평 TPC 골프장 이래서 여성고객들이 몰린다!
아름다운 코스- 양평 TPC는 단 하나의 블라인드 홀도 없게 설계되어, 그린이 한눈에 보여 여성고객들이 편하게 경기를 할 수 있다. 또한, 6개 홀을 관통하고 있는 전장 1,200m 폭포의 장관은 경기 내내 풍경 을 감상할 수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루나 코스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스로 그늘집이 절벽 위에 설치되어 있어, 그늘집 위에서7번 홀을 내려보는 경치가 장관이다. 한 폭의 동양화(산수화)를 보는 분위기를 연출로 여성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코스이다.
여성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골프장내 위치한 프로숍에선 여성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 용품들이 계절과 트랜드에 맞게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고객 라카룸엔 별도의 사우나 시설과 파우더 룸이 설치되어 있어 여성 골퍼들의 휴식과 편의를 제공한다.
Arts in 양평TPC- 특히, 양평 TPC는 여유롭고 평화로운 목가적인 클럽하우스가 여성고객들에게 인기이다. 확 트인 전망과 여성 골퍼들을 위한 동선을 고려해, 1층에서 모든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클럽하우스 구조를 편안하게 설계하였다. 또한, 골프를 즐기면서도 골프의 역사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자료나 정보가 갖추어진 한국의 골프 역사와 더불어 세계의 600년 골프역사를 한곳에서 자료화하여 약 700여 점을 전시할 수 있는 “골프박물관”을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 한국적 우아함과 다양한 문화의 이국적 아름다움을 고루 갖춘 연회실은 여성고객들의 모임자리로 인기 있는 곳이다.
클럽하우스 곳곳에는 그 분위기에 맞는 예술품들이 전시 되어있어, 보다 격조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클럽하우스에서 필드로 나가는 게이트 양쪽으로 박성태의 작품 ‘군마도’가 걸려 있는데 일곱 마리 말들의 역동감 넘치는 모습은 코스 설계의 원래 취지와도 잘 어울린다. 이밖에도 김종학, 김연규, 양화선, 백순실 등 유명 작가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게스트 하우스의 멋진 즐거움- 양평 TPC 골프장은 호텔&레저 전문기업 라미드 그룹(www.ramid.co.kr)에서 운영하는 골프장 중 하나이며, 라미드 그룹은 국내 5개의 호텔과 양평 TPC와 남양주 CC 골프장을 가진 그룹이다. 무엇보다 양평 TPC 골프장의 게스트 하우스는 다른 여느 골프장과는 차별화된 호텔 서비스를 자랑하며, 국내 라마다 서울, 송도 호텔 등을 보유하고 있는 라미드 그룹의 계열사로 특급 호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스트 하우스는 Western style과 Korea style로 구성되어 있고, 게스트 공간에는 별도의 사우나 시설과 및 미니바 등이 구성되어 있어 특급 호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타 부대시설- 부대시설로는 1개에 대형 레스토랑과 4명에서 6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각기 다른 스타일의 컨셉으로 다지인 된 크고 작은 8개의 연회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클럽하우스 2층의 VIP 고객을 위한 전용 층은 오리엔탈 컨셉을 바탕으로 디자인 된 침실, 다이닝 룸, 접견실, 사우나 등이 따로 구성 되어 있어 차별화 된 럭셔리하고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그 외, 3개의 그늘집과 락커룸, 노천탕 등이 있어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맨 앞쪽에 여성용 티박스가 설치 되어 있어 경기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양평 TPC 골프 클럽 소개
양평 TPC Golf Club 은 국내,외 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27홀(108Par/Yard 10,396)의 멤버십 전용 골프장으로 2004년 5월 14일 양평군에 개관하였습니다. 해발 250m~300m의 산악 지형이면서도 3%이내에 평탄한 언듈레이션으로 편안한 라운딩이 가능하며, 14개의 모든 클럽을 사용해야만 공략이 가능한 전략적인 코스로 수준 높은 플레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개념의 TPC 코스를 선보인 양평 TPC골프 클럽의 코스 특징은 27홀 중 단 한 개의 블라인드 홀이 없어 티엥서 그린이 한눈에 보이지만 코스별로 새로운 느낌의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국내 에서 보기드문 코스의 레이아웃과 난이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코스하단에 위치한 루나 코스는 생동적이면서도 난이도가 높은 코스로 거리도 길면서 워터 해저드와 벙커가 위협적으로 도사리고 있어 샷의 정확성과 롱아이언의 기술이 필요한 코스입니다. 코스의 중간부분에 위치한 솔라코스는 정교하면서 숏아이언의 기술을 요하는 코스로 그린 앞 워터해저드와 페어웨이 벙커가 티샷의 정확성과 숏게임의 정밀함을 요구하는 세련된 코스입니다. 코스 상단의 스텔라 코스는 비교적 편안하면서 적당한 난이도를 주었으며, 그린의 난이도가 높아 쉽게 점수를 줄일수 없게 설계 되었습니다.
코스 디자이너 ‘Sato Kentaro’- 양평 TPC Golf Club은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 사토 겐타로의 설계와 조형 감리로 이뤄진 골프장이다. 매홀마다 전략을 가지고 공략 하도록 한 점이 특징으로 코스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부터 국제적인 코너먼트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T.P.C- Tournament Player’s Course 의 약자로서 공식적인 토너먼트 골프 대회를 치룰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코스란 의미로 미국 PGA대부분이 TPC코스에서 치러집니다. (미국 1만 6천여 개의 골프장 가운데 TPC코스는 단 17개임)
TPC Golf Museum- 1800년대의 우드 드라이브, 대장간에서 수공으로 제조한 아이언 클럽 등의 전시물와 함꼐 세계골프 600년 역사를 간직한 한국 최초의 골프 박물관이 될 양평 TPC Golf Museum 은 골프의 매너와 유머 그리고 골프 역사를 종횡으로 심도 깊게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lub House- 아름답고 전원적인 외관 분위기에 맞춰 실내도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의 목가적인 이미지와 고풍스러움을 연출하였습니다.
라미드에이치엠 개요
라미드 그룹은 1980년대 강북의 빅토리아 호텔을 모태로 국내 굴지의 호텔, 레저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한 기업으로 2005년 사명을 라미드 그룹으로 변경하였다. RAMID란 Rest All Your Mind란 의미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편안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라미드 그룹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5개의 호텔과 2개의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다. 계열사로는 강남의 라마다 서울 호텔, 강북의 빅토리아 호텔, 인천 라마다 송도 호텔, 인천공항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인천 호텔과 이천 미란다 호텔&스파플러스 그리고 양평 TPC G.C와 남양주 CC 등이 있다.
연락처
라미드HM 홍보팀
대리 박미랑
02-2186-7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