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아이패드용 키즈앱 ‘Why? kids 공룡’ 출시

- ‘Why? kids 공룡’ 앱 출시로 전 세계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시장 본격 진출

- 공룡에 대한 각종 호기심, 보고 듣고 터치하며 해결하는 ‘Why? kids 공룡’

뉴스 제공
KTH 코스피 036030
2011-09-06 09:00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대표 서정수)는 흥미진진한 영상 스토리와 다양한 퀴즈를 통해 유아들이 공룡에 대한 지식을 한층 더 재미있고 실감나게 학습할 수 있는 아이패드용 키즈 앱 ‘Why? kids 공룡’을 출시했다.

‘Why? kids 공룡’은 지난 2월 출시되어 한국 유아용 교육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Why? kids 똥’에 이어 KTH가 두 번째로 선보인 아이패드용 키즈 앱이다.

새롭게 출시된 ‘Why? kids 공룡’은 텍스트와 그림을 ‘보기만 하는’ 2차원적인 학습만화와 달리, 다양한 인터랙션과 풍성한 사운드를 탑재함으로써 유아들이 보고, 듣고, 만지는 등 오감을 활용해 공룡에 대한 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공룡’이라는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강렬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는 텍스트와 그림만으로는 느낄 수 없었던 ‘생생함’을 제공한다.

‘Why? kids 공룡’ 앱은 공룡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유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흥미 진진한 스토리로 엮은 13장의 인터랙션 카드와, 카드로 배운 지식을 간단하게 테스트해 볼 수 있는 ‘퀴즈’ 코너, 공룡카드함과 나만의 공룡세상으로 이루어진 ‘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퀴즈를 통해 획득한 공룡은 ‘공룡카드함’에 모을 수 있으며 ‘나만의 공룡세상’에서 화면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태블릿PC에 저장되어 있는 유아들의 사진에 공룡 스티커를 붙여 마치 공룡과 함께 사진을 찍은 듯 꾸밀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화면을 터치하며 시각, 청각, 촉각 등 온 몸의 감각으로 공룡에 대한 지식을 익힐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관련 지식을 하나의 ‘그림놀이’처럼 즐기며 복습할 수 있게 됐다.

KTH 에듀컨텐츠팀 이승훈 PM은 “KTH는 향후 ‘Why? Kids 공룡’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버전 앱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Why? Kids 똥’과 ‘Why? Kids 공룡’에 이어 곤충 에피소드를 주제로 한 ‘Why? Kids 곤충’의 출시를 준비 중”이라며 “KTH는 다양한 주제를 담은 ‘Why? 시리즈’ 앱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호기심이 왕성한 전 세계 유아들이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보고, 듣고, 터치하며 놀이하듯 과학 지식을 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비 사양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 iOS(iPhone, iPad), Android(Phone, Tab)
*사용 가능한 버전: iOS 3.2 이상, Android 2.1 이상
*용량: iOS(iPad 310MB, iPhone 160MB), Android(Phone, Tab) 100MB 내외

‘Why kids 공룡’은 앱스토어 교육색션에서 3.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http://itunes.apple.com/kr/app/id459034071?mt=8)

한편 KTH는 한국 스마트 모바일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미국 IT전문 매체 ‘매셔블’이 극찬한 ‘푸딩카메라’와 한·중·일 3개 국어로 출시된 엔터테인먼트 앱 ‘푸딩얼굴인식’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히트 애플리케이션을 여럿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앱 분야에서는 ‘Why? kids 똥’과 ‘Why? kids 공룡’을 한국 시장에서 출시, 한국 앱스토어 유료 앱 분야 최장기간 1위 달성을 기록하며 완성도 높은 품질을 인정 받았다. KTH는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직원 수는 약 560명이다. KTH에 대한 정보는 (www.kthcorp.com) 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hcorp.com

연락처

KTH 기업문화팀
임현정 과장
02-3289-2325
피알원 PR4본부
이유진 AE
02-6370-313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