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을 딛고 U-KOREA 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GIS소프트
한때는 프리코스닥 유망기업으로서, 한국신용평가와 딜로이뜨뚜쉬에서 거래소,코스닥,비상장기업을 통틀어 ‘고속성장기업 37위’를 기록하여 수상을 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2002년말과 2003년초의 벤쳐기업 연쇄도산 파동에서 매출채권의 부실화와 연쇄부도여파로 커다란 시련을 겪게 되었고, 자사부동산의 매각과 중국, 미국의 해외현지법인을 폐지한 후에 현재는 구로동의 디지털단지에서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
GIS 및 텔레매틱스관련 S/W기반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GIS소프트는, 이번 IT테크노마트에서는 ‘3차원 실지형정보기반의 위치관제기술’을 선보인다.
다수이동체 관제서버구축기술에서부터 무선인터넷 활용기술, 3차원 지형영상정보 디스플레이 가속알고리즘등 총 5개의 특허기술과 결합되어 있는 이번 전시기술은, GIS소프트의 오랜 연구개발성과의 집대성이라 말할 수 있으며, 또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핵심기술의 하나인 텔레매틱스 응용S/W기술이라 할 수 있다.
GIS소프트의 기술의 특징은, 1) GIS S/W엔진 핵심기술이 컴포넌트 기반으로 완전 국산화되어 있어 지속적인 유지보수의 용이함과 높은 경제성을 제공한다는 점과 2) 공공기관의 납품과 조달물자등록을 통한 검증된 성능 3) 수치복제 렌더링 방식의 3차원 지형공간정보압축기술로 인하여 차별적인 3차원 영상디스플레이 고속전송 및 가속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과, 4) 응용분야 대부분의 특허확보로 배타적인 법률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5) 텔레매틱스 통신서버에서 개인정보, 위치좌표 및 지령정보등의 무선송수신데이터를 ‘128비트 블록암호화 알고리즘인 SEED'를 채택, 자체적인 정보보호시스템을 제공한다는 점에 있다.
응용분야로는, 물류운송분야의 기본적인 차량항법, 위치관제시스템에서부터 헬기등 비행체의 원격제어, 실지형기반의 전략시뮬레이션 및 워게임등에서 응용되며, 또한 UFID기반의 지하지상시설물관리 및 RFID응용 차량 및 이동체 원격관제 및 관광구역 통합정보시스템 구축등 GIS 및 텔레매틱스 전분야에 널리 활용될 수 있다.
연락처
02-856-6127 (대표번호)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