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개발자를 위한 오라클 우주여행’ 프로모션 개최

뉴스 제공
한국오라클 뉴욕증권거래소 ORCL
2005-06-09 16: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오라클(대표 김일호, www.oracle.com/kr)은 국내 IT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자사의 자바 및 SOA 기술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통해 우주여행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개발자를 위한 오라클 우주여행’ 행사를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우주여행 이벤트 응모는 ‘개발자를 위한 오라클 우주여행’ 홈페이지인 www.oracle.com/space/kr에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라클의 개발 툴과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서버에 관련된 퀴즈에 응모하면 기회가 주어진다. 퀴즈는 3개월에 걸쳐 총 12회 복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대상 수상자에게는 민간 우주여행 서비스 업체인 ‘스페이스 어드벤처’ 사(社)의 우주여행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는 미국에서 4일간의 비행 준비 훈련 프로그램을 마친 후 지표면 100km 상공에서의 준궤도 우주비행을 통해 무중력 상태의 우주 공간을 체험하게 된다. 우주여행 외에도 참여자들에게 애플 파워북 G4, 애플 아이팟 20GB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당첨자 발표는 9월 30일이다.

오라클 개발자 커뮤니티(Oracle Technology Network), 무료 세미나 및 교육 등을 통해 개발자를 적극 지원해온 오라클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개발자들에 대한 지원을 더욱 다각화할 전략이다. 이의 일환으로 오라클 개발자 커뮤니티인 OTN(http://otn.oracle.com/kr)을 통해 가장 업데이트된 기술 정보와 무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강화하고, 토론 포럼을 강화하여 개발자들간의 상호 교류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또한 오라클 교육센터 할인, 무료 교육과 온라인을 통한 제품 데모, 오라클 전문가와의 채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퀴즈 행사를 통해 오라클은 가볍고 빠른 자바 서버, 업계 선도의 BPEL 엔진, 그리고 Oracle BPEL Process Manager (오라클 BPEL 프로세스 매니저) 등 오라클 개발 툴의 장점을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오라클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제품은 높은 확장성 및 신뢰성, 관리편의성으로 개발자에게 각광을 받아왔다. 오라클은 그리드 컴퓨팅 환경에서 J2EE와 SOA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도입을 지원하는 유연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벤더에 얽매이지 않는 오픈 환경의 J2EE 개발 프레임워크를 제시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한국오라클 김일호 사장은 “소프트웨어 개발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IT개발자의 위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특히 한국 개발자는 전세계 I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오라클은 이번 ‘개발자를 위한 오라클 우주여행’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개발자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시장의 요구사항을 충실하게 반영한 개발 툴을 제공하여 한국 IT산업과 개발자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개발자를 위한 오라클 우주여행’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oracle.com/spac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2)2194-8000


웹사이트: http://www.oracle.com/kr

연락처

한국오라클 홍보팀 이교현 팀장 2194-7817, 박기윤 2194-7570/011-9712-2839 민컴 정민아/최숙 02-566-88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