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거래의 장이 열린다

대전--(뉴스와이어)--정보통신연구진흥원(원장 김태현, www.iita.re.kr)에서는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대학ITRC협의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IT테크노마트/ITRC포럼 2005’ 행사를 오는 6월 9일(목)부터 11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연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IT기술거래 활성화와 이를 통한 IT연구결과물의 활용촉진을 목적으로 133개 산업체 대학 연구소가 참가하여 256개의 우수 IT기술을 선보이며 기술이전, 기술협력, 라이센싱, 투자유치 및 M&A 대상자를 모색하게 된다.

특히 금년도 행사에는 전국 46개 대학IT연구센터 및 80개 중소벤처기업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전자부품연구원(KETI) 등 정부출연연구소가 참가할 예정이어서 다양한 국내 IT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본 행사와 더불어 ‘핵심기술이전설명회’, ‘기술이전 및 사업화교육’ 등의 관련행사와 함께 ‘기술가치평가 콘테스트’, ‘로봇축구’, ‘그리드기반 Health care 체험관’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정보통신연구진흥원과 대학ITRC협의회에서는 “디지털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가 창출하는 기회를 선점하여 국민소득 2만불을 조기 달성하고자하는 우리의 노력은 축적된 기술혁신역량이 산업화와 국부 창출로 이어질 때 비로소 달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출연연과 대학이 개발한 기술이 기업에 이전되고 개별기업들이 보유한 기술들도 상호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iita.re.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