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프리소셜커머스 ‘타운폰’ 오픈…다양한 소셜이벤트 진행
프리소셜커머스란 공짜 경제를 의미하는 프리코노믹스와 소셜커머스가 결합된 의미로, 기존의 반값 할인을 넘어선 ‘무료 제공’이라는 획기적인 개념을 접목한 수익 쉐어링 서비스의 일종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11일 오픈한 프리소셜커머스 타운폰(대표 김현정, www.townpon.co.kr)이 있다. 보름이 지난 현재, 별다른 광고 없이 입소문을 통해서만 회원수 2만 명과 페이지뷰 15만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소셜커머스 타운폰의 경우 간편한 미션(문답형)만 수행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나(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타운폰 정보를 공유하고, 공유한 URL을 타고 타운폰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이 회원가입을 하면 나의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기업체 입장에서는 타운폰을 통해 타깃 마케팅과 함께 브랜드와 상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주목 받고 있다.
8월 초에는 쇼핑몰 이벤트존이 업데이트되어 쇼핑몰 홍보에 관심 있는 운영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한편 타운폰을 운영하는 (주)알에프코리아는 타운폰 복합마케팅 시스템과 관련한 4가지 핵심 내용에 대해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알에프코리아 개요
알에프코리아의 티켓나이트는 공연, 호프, 맛집, 노래방, BAR 등 밤에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50~90% 할인하는 고객감동 소셜커머스입니다. 11월 5일 오픈 예정.
웹사이트: http://www.ticketnight.co.kr
연락처
알에프코리아
1688-3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