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ar 2011’ 폭발적인 인기로 B2B 부스 조기 완판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지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1차 참가신청에서 국내외 게임기업의 참가문의가 쇄도했으나, 1차에서 마감이 될 것으로는 미처 예상치 못했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B2C관 82개사(1천여 부스), B2B관 22개국 202개사(500여 부스)가 신청하여 지스타 사무국은 참가신청 접수를 일단 중단한 상태다. 이는 2010년 대비 B2C관은 90%, B2B관은 118%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1차 조기신청을 완료한 주요업체는 네오위즈, 블리자드, 엔씨소프트, 엠게임, 위메이드, CJ E&M, NHN한게임, 레이저 등 국내외 메이저 게임업체들이며, 특히 일본의 SEGA(세가)는 처음으로 B2C관에 참가신청을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결과에 대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홍정용 팀장은 “해외 유명 전시회 중에서도 참가신청 1개월 만에 조기 마감되는 경우는 흔치 않은 일이며, ‘지스타2011’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것이 확실하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오는 11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1’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부산광역시(시장 허남식)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이 공동 주관한다.
한편 2차 참가신청은 25일부터 지스타 홈페이지(http://www.gstar.or.kr)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B2C의 경우에는 제한적인 참여가 가능한 상황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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