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제41기 사법연수생 시장경제교육’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전경련은 7월 4일(월)부터 7월 15일(금)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41기 사법연수생 30명을 대상으로 시장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사법연수생 전문기관 실무수습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시장경제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강의와 기업 법무팀과의 대화시간, 경제관련 현안에 대한 연수생들의 조사연구 프로젝트 발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선의 왕’, ‘史記의 인간경영법’ 등 인문교양 강의도 포함되어 있다.

전경련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사법연수생 50~100명을 대상으로 시장경제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지금까지 400여명의 연수생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전경련 관계자는 “법과 경제는 불가분의 관계이므로 예비법조인이 법조계에 진출한 후 경제와 관련된 균형되고 올바른 시각을 가지고 법률적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전체 사법연수생을 대상으로 한 시장경제 특강이나, 사법연수원의 법관연수 과정에 시장경제 교육을 포함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경제교육팀
고용이 차장
02-3771-02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