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과 하나금융그룹, 다문화센터 ‘다린’ 열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엄마 나라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하나키즈오브아시아 프로그램 ▶일반 아동과 다문화 아동이 함께 경제를 통해 세계를 배우는 글로벌 어린이 경제 교육 ▶다문화가정과 이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 교육 ▶ 공동체 의식과 에티켓 등을 배우는 세계시민교육 ▶음식 문화를 통해 다문화를 이해하는 요리 강좌 ▶주요인사 초청 다문화 관련 토론 및 특강 ▶제보 제공 및 공익 활동을 위한 장소 대여도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다문화가정과 주한 외국인은 물론 다문화에 관심이 있는 아동과 지역주민 등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세이브더칠드런 김노보 회장과 하나금융그룹 김종열 사장을 비롯, 국가별 대표 다문화가정 및 아동들, ‘다린’의 취지에 맞는 특별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무상으로 제공해준 실내건축가 장순각 한양대 교수 등이 함께 참석해 오픈을 축하해 주었다.
세이브더칠드런 김노보 회장은 “다린에서는 다문화가정과 주한외국인은 물론 다문화에 관심 있는 아동과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다문화 가정은 물론 이 땅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있는 그대로 서로를 인정하고 인정받는 복합 다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다문화가정 아동이 부모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주말 학교 하나키즈오브아시아(서울, 인천, 안산)를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다문화가정 유아에게 이중언어교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아 이중언어 지원사업, 난민아동 지원사업 등 다문화 관련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개요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은 한국어린이보호재단과 한국세이브더칠드런의 합병 법인으로 전세계 27개 회원국이 111개국의 사업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아동권리전문기관입니다. 최근 동남아시아 구호활동과 관련하여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은 세이브더칠드런을 공식적인 구호활동기관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적극적인 아동권리보호활동을 통하여 2005년 노벨평화상 후보에 추천등록 되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sc.or.kr
연락처
세이브더칠드런 커뮤니케이션팀
02-6900-4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