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증강현실 앱 ‘스캔서치’, 사물 인식해 체크인하는 신개념 서비스로 진화
- 국내외 260만 사용자 보유한 올라웍스 스캔서치 2.0으로 버전업…신기능 대거 추가
- 장소와 사물을 통해 사람들 만나는 신개념 소셜 네트워크 기능 제공
이번에 강화된 사물을 인식하여 킵(Keep)하는 기능은 기존의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LBSNS)에서 이용자가 방문한 장소에 대한 체크인(Check-In)기록을 남기는 기능에 더해 영상으로 사물을 인식하여 사물에 대한 정보를 남기고 다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와 같은 영상 인식 기반의 사물 체크인 기능은 구글 고글스(Google Goggles) 등의 영상 인식 서비스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세계 최초의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검색한 사물과 장소에 대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나눌수 있게된다. 예를 들어 서점에서 스마트폰으로 책을 비추어, 그 책을 읽은 친구가 남긴 정보를 보거나 친구에게 책을 빌려달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올라웍스 류하나 기획팀장은 “스캔서치가 영상을 통한 검색 서비스로서의 가치를 가지려면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이전의 스캔서치는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었으나, 스캔서치 2.0을 통하여 영상 인식 및 증강현실 기술로 좋아하는 장소나 상품에 대한 의견을 재미있게 나눌 수 있게 되었고, 그렇게 모아진 의견들은 다른 사용자가 검색을 했을 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온라인 광고 에이전시인 코마스 인터렉티브와 스캔서치에 특화된 증강현실 광고 플랫폼을 함께 개발하였다. 광고주들은 특정 위치 및 상품에 맞는 광고를 보여줄 수 있고, 사용자는 현재 자신이 있는 곳에 대한 혜택이나 좋아하는 상품과 관련된 쿠폰 등의 할인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또한 광고 이미지 자체를 이미지로 인식할 수 있어 신문, 실외 광고 등에 QRcode 등을 삽입하지 않고 이미지 인식만으로 보다 쉽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올라웍스의 이구환 대표는 “앞으로 카메라로 비추어 정보를 볼 수 있는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풍부한 검색 정보를 더하여, 카메라로 비추는 모든 대상에 대한 정보를 자동으로 찾을 수 있게 하는 올라웍스의 비전을 스캔서치를 통해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스캔서치(www.scansearch.com)- 국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은 스캔서치는 주변 상점 및 상품 정보는 물론 책, 포스터, 음반 등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정보를 찾아주는 영상인식기반의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 지난해 애플에서 선정 한 2010년 10대 무료 앱에 선정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스캔서치는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올라웍스(www.olaworks.com)- 올라웍스는 사진과 영상을 분석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컴퓨터비전(Computer Vision) 기술기반 벤처기업으로 LG전자, 삼성전자의 휴대폰, 카메라 사업 부분 등에서의 파트너쉽은 물론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도 이미지와 영상 인식으로 독보적인 기술을 자랑한다.
올라웍스 개요
올라웍스(http://www.olaworks.com)는 모든 사진과 영상을 분석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컴퓨터비전(computer vision) 기술기반 기업입니다. 세계와 경쟁하는 No.1 기술력을 바탕으로 좀 더 새롭고 차별화 된 사진, 영상 관련 상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것이며 더욱 풍요롭고 가치있는 멀티미디어 라이프 실현을 위해 앞장 설 것입니다.
스캔서치 실제 사용 동영상: http://vimeo.com/25449553
웹사이트: http://www.olawork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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