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강원 지역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속초 드라이브 스루점 오픈
- 강원 지역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픈을 통해 차를 타고 음식을 주문하여 받을 수 있는 편의 서비스 제공
- 인근 아파트 단지에 사는 주민들 및 관광지와 쇼핑몰을 찾는 관광객과 쇼핑 인구 유입 기대
속초 드라이브 스루점은 강원 영동 지방에 약 9년 만에 처음 여는 맥도날드 매장으로서 유동인구가 많은 속초 해수욕장, 엑스포 공원 및 청초호 유원지 등 관광 명소에서 약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파트 및 상업 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인근 주민들 및 쇼핑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 드라이브 스루점은 2층 단독 매장으로 야외 테라스 좌석 16석을 포함하여 총 106석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차량을 이용하는 방문객을 위한 13대의 주차 공간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 속초 드라이브 스루점은 24시간 영업으로 다양한 시간대에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들을 맞을 예정이며 추후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맥도날드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맥딜리버리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속초 드라이브 스루점은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마련하고, 오는 6월 11일(토) ‘로날드 맥도날드’와 함께하는 로날드 쇼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맥도날드는 현재 전국에서 약 24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500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한편,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 대하여
맥도날드(McDonald’s)는 2011년 1월 기준 전세계 118개국, 3만 2천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레스토랑 체인이다. 1988년 한국에 문을 연 한국맥도날드(McDonald’s Korea)는 23년간 빅맥(Big Mac), 후렌치 후라이(French Fries) 그리고 해피밀(Happy Meal)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도날드의 메뉴들을 한국 시장에 선보여 왔으며, 또한, 여러 혁신적인 플랫폼 및 서비스 도입을 이끌며, 국내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해왔다.
한국맥도날드는 아침 일찍 집을 나서고, 밤 늦게까지 밖에서 활동하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2006년부터 24시간 매장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언제 어디서나 맥도날드의 음식을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맥딜리버리 서비스(McDelivery Service)와 차 안에서 편리하게 맥도날드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시스템 제공 등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또한 지난 2007년에는 업계 최초로, 바쁜 일상으로 아침식사를 거르기 쉬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아침메뉴를 출시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머핀(McMuffin)’을 소개함으로써 따뜻하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09년에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맥도날드의 프리미엄 커피 메뉴인 ‘맥카페(McCafé)’를 국내 출시하였으며,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깊은 맛과 향을 지닌 높은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0년 12월에는 1,500원에 즐길 수 있는 100% 아라비카 원두의 맥카페 프리미엄 로스트(McCafé Premium Roast)를 출시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10년 9월 한국생산성본부, 조선일보가 발표한 국가고객만족도평가에서 처음으로 소비자들이 선택한 QSR 분야의 1위로 선정되었다.
한국맥도날드는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맥도날드 제품의 모든 식자재는 해당 국가의 식품안전위생기준을 통과한 것을 사용하고 있다. 매장에는 엄격한 품질 관리 절차를 거치고 산지에서 안전하다고 판정 받은 제품만이 배달된다. 또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1995년부터 100% 호주/뉴질랜드산 순쇠고기 패티를 사용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현재 식재료 및 기타 물품을 한국 내 35개 협력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으며, 현재 오뚜기나 매일유업 등의 국내 기업으로부터 80%의 식자재를 공급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를 찾는 고객들이 더욱 즐겁고 편안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에서 주문 시 음식을 바로 만들기 시작해 주문 후 60초 안에 고객에게 신선하고 따뜻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주방 시스템인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를 설치하였다.
또한, 한국맥도날드는 어린이들의 복지를 중심으로 지역사회로의 환원을 위한 활동에도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맥도날드는 2년 연속 CSR 매거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Magazine)의 100대 기업시민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포춘(Fortune)지가 발표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4위로도 선정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2006년부터 어린이들에게 활기찬 생활과 균형 있는 식습관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0년에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학교방문 축구교실)을 통해 서울, 부산 및 수원 지역의 74,554명의 어린이들에게 그 혜택을 제공했으며, 지난 5년간 총 145,000명의 어린이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이러한 결과로 맥도날드는 2010년 12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으로부터 학교 축구 교실 프로그램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수여 받은 바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향후에도 지역 사회에의 환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국 사회에 긍정적이고 헌신적인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mcdonalds.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KPR
박선
02-3406-22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