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BMW’ 선호도 1위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대표 박성철)에서 성인남녀 556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브랜드 선호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국산차는 ‘현대자동차’, 수입차는 ‘BMW’가 각각 1위에 올랐다.

국산차 부문에서는 응답자 중 43.7%가 현대자동차를 꼽았으며, 그 뒤로는 기아자동차(29.5%), 르노삼성(13.8%)가 차지했다.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모델 라인업 구축으로 수요층의 넓은 점이 강점으로 꼽혔으며 기아자동차는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K시리즈의 영향이 크게 작용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르노삼성은 중후한 이미지와 뛰어난 내구성이 브랜드 선호 이유로 꼽혔다. 그 다음은 쉐보레가 9.9%로 특히 30대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과 연이은 신차 발표 영향으로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30대로부터 높은 기대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대중성이 높고 수요층이 넓은 BMW(29.1%)와 아우디(26.4%)가 근소한 차이로 1,2위를 차지했으며 벤츠(18.3%), 폭스바겐(4.9%)이 뒤를 이어, 상위권 순위를 독일차가 모두 독식했다.

또한 독일 브랜드간의 순위 접전도 치열했다. 남성 부문에서는 아우디(28.7%), BMW(25.9%), 벤츠(18.1%)가 상위권을 차지한 반면 여성 응답자 절반에 가까운 40.3%가 BMW를 선택해 남성보다 BMW의 선호도가 더욱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박홍규 이사는 “중고차 시장에서의 베스트셀링카 순위 역시 현대자동차, BMW, 아우디 등 브랜드 파워가 높은 순으로 유지되고 있다.”며 “앞으로 중고차 구매자들은 가격 등 경제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중고차 구매의사를 결정하는 경향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를 확인하면 된다.

엔카네트워크 개요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연간 약 120만 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기업이다. 24년 업력 노하우, 빅데이터와 IT 기술, 전국 55여 개의 진단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엔카닷컴은 고객 중심의 대표 중고차 거래 서비스들을 ‘엔카믿고’로 통합해 리브랜딩한다. 이와 함께 엔카진단 서비스와 모바일 홈 화면도 함께 개편해 서비스 경쟁력과 기업 브랜딩 강화에도 나설 예정이며 NO.1 슈퍼앱으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c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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