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교보문고, 사이트 대폭 개편

- 단순함과 직관적인 정보 분할 통해 다양한 상품군으로 이동하는 허브페이지 마련

- 전자책을 국내도서, 외국도서와 함께 동등한 위치에 메뉴 배치, 인터넷서점 최강의 검색엔진으로 검색기능만 제공하는 ‘검색홈’페이지 추가

- 새단장 기념,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새집보러 왔습니다~’ 이벤트 시행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가 16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인터넷교보문고는 지난 14일 개편한 사이트를 베타버전으로 선보인 데 이어, 16일 공식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교보문고 박영준 E커머스사업본부장은 “인터넷교보문고의 이번 개편은 메인페이지를 최대한 간결하게 꾸미는 대신 직관성을 부여한 정보 분할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의 원하는 메뉴나 정보에 쉽게 접근하는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특히 전자책을 종이책과 동등한 위치로 둠으로써 책이라는 콘텐츠의 개념을 확장한다는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기존의 인터넷교보문고에서 전자책 메뉴가 별도로 노출되어 있던 것이 상단의 대표 메뉴를 국내도서, 외국도서와 함께 eBook 메뉴를 동등한 위치에 배치했다. 또 메인 배너 하단에 위치한 ‘오늘의 책’에 종이책과 전자책을 같은 비중으로 배치했다. 전자책 시장의 확대에 따라 메인페이지에 전자책 서비스의 비중을 대폭 늘린 것이다.

또 메인화면을 기존의 페이지에서 약 50%를 간결하게 정리하고 다양한 상품군과 관련 서비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허브페이지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리고 각 상품군의 메인페이지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고, 검색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검색기능만 제공하는 ‘검색홈’을 새로 선보였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연동기능이 추가됐다. 인터넷교보문고의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의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독자들은 좋아하는 상품에 다른 사용자들에게 RT를 이용하거나 ‘좋아요’ 기능으로 다른 독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기존의 ‘작가&작품’페이지를 개편해 보기 쉽게 정리했다. 국내도서 메뉴 내 소메뉴 ‘작가&작품’페이지에 들어가면 국내 주요 작가에 대한 정보가 카테고리별로 정리되어 있다. 또 ‘금주의 작가’, ‘이달의 신인작가’, ‘베스트셀러 작가’ 등 도서가 중심이 아닌 작가가 중심으로 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교보문고는 새단장을 기념으로 5월 16일부터 31일까지 ‘새집보러 왔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신규가입자들에게는 회원 가입시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신규가입자들이 행사 기간 내 첫 구매할 경우 마일리지 1,000원을 제공한다.

한편 인터넷교보문고의 결제수단으로 ‘해피머니’가 추가돼, 6월 13일까지 해피머니 상품권을 2만원 이상 전환한 독자를 대상으로 1천원 해피머니 이용권을 제공한다.

교보문고 개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식문화 브랜드로 문화적으로 척박했던 1980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한 양질의 도서유통을 통해 지식문화향상과 국민교육진흥에 이바지하여 왔다.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및 전국적인 지점망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식문화 역량 강화기여하는 지식문화허브로 성장했다. 교보문고는 지식과 문화가 곧 경쟁력이 되는 지식사회의 도래에 따라 모든 이들이 이에 맞는 역량을 키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식사회의 발전과 인류사회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oboboo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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