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공모도 소셜 마케팅 시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포털 기업인 (주)마음커뮤니케이션(www.maumc.net, 대표 박진만 )은 2011년 4월 29일 소액공모를 마감하고 5월 중순경에 프리보드로 상장한다.
모집총액 9억원, 모집주식수 300,000주(6,000구좌), 주당가격 3,000원 조건으로 모집한 이번 소액공모 마감총액은 220,800,000원으로 마감되었다.
한가지 주목할만한 사실은 이번 소액공모는 단순한 홍보보다는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페)를 활용하여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활용했다는 점이다.
특히, 페이스북 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보내는 광고가 아닌 관심키워드 광고로서 연령대, 학력, 지역, 투자, 주식등 실제적으로 광고를 볼 수 있는 사람한테만 집중적으로 광고가 되는 스마트한 광고이다. 키워드 광고 이외에도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글을 게시하고 친구들에게 태깅을 하는 광고전략도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다.
(주)마음커뮤니케이션 창립멤버인 방대현 부사장은 “요즘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어 어플리케이션으로 언제든지 뉴스를 접할 수 있어서 이번 소액공모를 소셜 마케팅으로 접근하였고 2011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녹색기술인증을 MVP1100(자동제어 친환경 UV옵셋 비닐인쇄기계)으로 추진하여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하고 향후 녹색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는 포부도 밝혔다.
앞으로 (주)마음커뮤니케이션은 프리보드 상장 이후 녹색성장펀드 투자 유치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지속적인 성장가속도가 기대된다.
마음커뮤니케이션 개요
마음커뮤니케이션은 종합인쇄서비스포탈로 오프라인 기반의 인쇄산업을 온라인과 접목시켜 새로운 인쇄문화를 개척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마음커뮤니케이션의 중점사업으로는 인쇄, 디자인, 출판,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맞춤 컨설팅을 통해 인쇄산업의 체계화, 표준화, 혁신화를 지속 추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현지법인 및 상해경제신문을 필두로하여 아시아 프린팅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aumc.net
연락처
(주)마음커뮤니케이션 홍보팀
이학종 사원
02-2274-7002(내선5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