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D콘텐츠, 3D의 본고장 미국을 사로잡다
- 3D엔터테인먼트 美 NAB쇼 한국관에 실사촬영 3D영상 “꽃과 나비” 공개
- 미 관람객들 탄성 이어져 3D콘텐츠 해외시장 본격 개척할 것
85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최고의 방송영상기자재 전시회인 2011 NAB Show에서 한국의 대표적 3D콘텐츠 제작사인 3D엔터테인먼트(대표 강현일)가 선보인 “꽃과 나비” 3D영상물을 본 美 관램객들의 반응이다.
3D콘텐츠를 제작하는 한국의 중소기업이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력을 앞세운 세계적 기업들이 운집한 전시회에서 3D콘텐츠의 종주국이라할 수 있는 미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이번 2011 NAB Show에는 우리나라 방송영상기술 및 콘텐츠 홍보를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지식경제부, 한국전파진흥협회, 코트라가 공동으로 한국관(Korea Pavilion) 전시부스를 운영하였으며 3D엔터테인먼트는 이 회사의 대표적 3D콘텐츠인 “꽃과 나비“ 3D영상물을 출품하였던 것.
한국관 전시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한국 3D콘텐츠 기술, 정말 놀랍습니다.”
“어떻게 만들었죠?” “누가 만들었나요?”며 연신 질문세례를 퍼부었다.
이 회사에서 기획업무를 담당하는 남해기 실장은“이번에 NAB Show에 출품한 꽃과 나비 3D입체영상은 3D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자연생태 3D콘텐츠 시리즈 중에 하나로 기획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제작을 진행 하였으며, 우리나라 전역의 아름다운 야생화 및 다양한 나비들의 실제모습을 근거리 실사촬영에 의해 제작하여 3D입체영상의 특징인 돌출감과 깊이감이 뛰어나다” 말했다.
3D선진국인 미국을 비롯 여러나라 바이어들이 이처럼 호의적 반응을 보이자 “한국 3D콘텐츠의 해외시장 개척에도 청신호가 보인다. 3D콘텐츠를 제작하는 동종업계 종사자들이 모두 합심하여 콘텐츠 경쟁력을 높인다면 않은 멀지 않은 장래에 우리나라도 틀림없이 3D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될 날이 올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3D엔터테인먼트는 이번을 NAB Show 계기로 나비의 일생 등 그동안 제작된 다수의 3D입체영상 콘텐츠 이외에도 실사촬영에 의한 자연생태 및 문화유산 관련 3D입체영상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도 공급하여 우리나라 3D입체영상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회사는 올해 05.11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차세대융합콘텐츠관 전시에도 “디지털콘텐츠 대상수상 기업(3D부문)으로 초청받아 참여할 계획이며 06.01에는 중소기업청과 코트라가 주최하는 2011 KMCM(코리아 미디어&콘텐츠 마켓)에도 참여하여 콘텐츠 해외수출을 바이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3D엔터테인먼트 개요
3D엔터테인먼트는 3D입체영상 콘텐츠 제작&유통 전문회사로, 교육 교양 홍보 정보 콘텐츠 영상에 이르기까지 2001년 이래 10여년 간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최첨단의 3D카메라시스템 및 영상제작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3D콘텐츠 분야 차세대콘텐츠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북미지역 및 유럽에 한국최로 실사촬영 3D콘텐츠를 수출진행하였고 특히 3D입체 특수촬영기술을 개발하여 신제품 홍보용 3D영상제작 및 3D카탈로그 업무적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3d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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