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가톨릭청소년단체협의회와 양해각서 체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및 청소년활동정책 진흥을 위한 협약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태석, www.kywa.or.kr)은 한국가톨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조규만 주교)와 지난 5월 4일 서울 연남동 서울가톨릭청년회관 니콜라오홀에서 종교기관과 청소년 활동정책의 상호 연계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가톨릭청소년단체협의회는 가톨릭 한국교회 청소년 사목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중앙운영기관 설립 및 운영 승인, 포상제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활동과 신앙활동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4월 12일 서울대교구와 대구·대전·마산·부산·수원·청주교구가 연합해 조직한 협의회다.

협의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활동과 국가 인증활동, 자원봉사활동, 창의적체험활동 등 청소년활동의 발전과 청소년활동정책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지원하기로 했다.

김태석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두 기관의 업무협약은 창의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청소년활동에 종교기관이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저변을 확대 및 다양한 청소년의 참여 기회 마련 등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업무협약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비롯해 총 4개 종교단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홍보부 김선애
02-330-28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