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의 소중함 일깨우는 사진 및 포스터 공모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책과 독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2011‘손 안 애서(愛書)’사진 및 포스터 공모전을 5월 2일부터 진행한다.

‘책을 언제나 손 안에 두고 사랑하며 읽자’는 의미를 지닌 ‘손 안 애서(愛書)’ 공모전은 책과 독서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2008년부터 마련된 것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여 포스터 부문을 신설하였다.

책 읽는 사람의 행복한 모습 또는 독서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이미지 등을 담아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1인 또는 1팀이 2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교보문고가 후원하는 이 공모전의 응모기간은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수상작은 9월 가을 독서의 달에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공공도서관 및 대형서점 등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1백만 원을 비롯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8백만 원이다.

접수방법 및 응모규격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www.kpec.or.kr) 및 독서인(www.read-kpec.or.kr)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며, 관련 블로그 (blog.naver.com/yuxijing)도 함께 운영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홍보기획팀
민경미
02)2669-077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