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SEMI, LED·태양광 인력양성 협력
최준영 한국산업기술대 총장과 조현대 세미 한국지사 대표는 21일 오전 한국산업기술대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ED, 태양광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에 상호 협력하겠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이번 MOU에 따르면 양 기관은 LED산업발전의 핵심 분야인 공정기술 관련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 운영하고 교육에 필요한 연구시설과 장비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책과제로 시행되는 LED조명, 태양광 발전기술 등 녹색산업 분야의 인력양성사업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준영 총장은 “지식경제부의 ‘LED전문기술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2,000여 개의 회원사를 두고 있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의 녹색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장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 한국지사는 반도체 장비 재료, LED, 디스플레이, 태양광 산업 등을 대표하는 민간단체로 국제 표준 제정, 시장동향 및 통계자료 제공, 해외 비즈니스 지원, 녹색산업 정보제공, 전시회 및 컨퍼런스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개요
1998년 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설립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산학이 협력하여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국가산업단지내(국내 최대 中企밀집단지인 반월시화산업단지)에 설립된 산학협력 중심대학이다. 설립 이래 대학이 보유한 고급두뇌와 최첨단 연구장비를 기업과 함께 공유하여 산업체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주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고급엔지니어를 양성함으로써 국가 산업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中企단지의 중심’이라는 산업입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대학 자체를 'Industrial Park화'하고, 대학은 산업현장을 캠퍼스로, 산업체는 대학을 연구개발실로 활용하는 적극적인 산업체 지향정책을 펴 나가고 있는 산학협력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u.ac.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홍보실
홍보담당 송영승
031-8041-0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