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월드비전, 모바일교환권을 통한 기부프로그램 선보여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회장 박종삼)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프티콘을 선보인다고 19일(화) 밝혔다.
이에 따라 양 측은 5월 15일(일)까지 기부 기프티콘 6종을 시범적으로 판매한다. ‘생애 첫 가족나들이’ 기프티콘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가족 나들이를 지원하는 품목으로 후원자가 ‘메가박스 영화티켓’, ‘미스터피자 상품권’ 기프티콘을 구매하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의 어린이들이 월드비전을 통해 직접 계획하는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에 해당 영화티켓과 상품권이 지원된다.
또 ‘사랑의 동전밭’ 기프티콘은 월드비전이 청계광장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동전 기부 행사에 일정 금액을 후원하는 상품으로 2천원, 5천원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준비되어 있으며 후원자가 구매한 금액 전액이 청계광장 행사에 기부된다.
기부 기프티콘을 구매한 후원자는 연말 소득 공제를 위한 기부금 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SK마케팅앤컴퍼니와 월드비전은 모든 기부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후원자에게 ‘모바일 후원 증서(Thank-you Message)’를 MMS 형태의 기프티콘 이미지로 발송해 기부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할 방침이다. 또 5월부터는 저소득 가정이나 어린이, 독거 노인을 대상으로 식음료, 학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지원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선보이고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 기프티콘은 기프티콘 홈페이지(gifticon.nate.com)와 모바일 웹(m.gifticon.com),모바일 인터넷(휴대폰에서 7733+무선인터넷 접속버튼 Nate/Ez-i/Show)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네이트 홈페이지(www.nate.com)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SK마케팅앤컴퍼니 정기원 본부장은 “이번 기프티콘은 누구나 손쉽게 생활 속에서 기부를 실천할 수 있게 한다는 데 의미가 있으며, 성숙한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자사는 향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마케팅앤컴퍼니와 월드비전은 앞서 지난 2010년 2월과 올해 3월에도 각각 아이티, 일본 지역의 재난 구호 기프티콘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m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