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광고문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광고의 창의성과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1993년 한국광고주협회가 제정한 것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 시상하는 광고상이다.
201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접수한 이번 광고상에는 총 4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광고전문가에 의한 1차 예심 및 소비자단체가 추천한 100명의 소비자심사단에 의한 2차 투표심사, 그리고 한국소비자학회를 비롯한 소비자관련 학회 대표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3차 최종심사를 통해서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제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영예의 대상에는 전파부문에 SK주식회사의 ‘당신이 행복입니다 OK!SK 캠페인’ (광고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와 인쇄부문에 두산중공업 ‘지구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광고회사 오리콤)이 각각 선정됐다. 이 두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최종 본심사를 맡은 소비자관련 학회 학회장들은 전파부문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된 SK주식회사의 ‘당신이 행복입니다 OK!SK 캠페인’이 부와 화려함이 추앙 받는 시대에 행복은 멀리 있는 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찾을 수 있음을 진실되고 정감 있게 표현함으로써 남편, 아내, 친구,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준 좋은 광고라고 평했다.
또한 인쇄부문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된 두산중공업의 ‘지구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편은 지구촌 곳곳에 나눔과 도움이 필요한 현실에서 누구나 빛과 물을 풍요롭게 누릴 수 있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기술과 가치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총 4작품을 선정, 그 중에서 대상 2작품을 선정했기 때문에 SK주식회사와 두산중공업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 선정된 다른 두 작품은 전파부문에 현대자동차그룹의 ‘Gift Car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광고회사 이노션)과, 인쇄부문에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광고회사 오리콤)이 각각 선정됐다.
현대자동차그룹의 ‘Gift Car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자동차를 매개로 감동과 희망을 얘기하며 소비자들의 공감과 직접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26년 동안 꾸준히 전개해온 공익적 캠페인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저탄소 정책을 접목시켜 소비자에게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는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TV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LG의 ‘사랑해요 코리아, 사랑해요 LG 다문화 캠페인’(광고회사 엘베스트), 하나금융그룹의 ‘다문화’(광고회사 웰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의 ‘Canon EOS 캠페인’(광고회사 덴츠코리아), 소니코리아의 ‘소니 알파 – 알파 NEX’(광고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로드뷰 캠페인’(광고회사 TBWA KOREA), SK커뮤니케이션의 ‘C로그’(광고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 동서식품의 ‘미떼 핫초코 – 너는 내 친구’(광고회사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한국야쿠르트의 ‘왕뚜껑 - 돔구장’(광고회사 코마코), 한독약품의 ‘훼스탈플러스정’(광고회사 컴투게더), LG생활건강의 ‘페리오 키즈스쿨’(광고회사 HS애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광고회사 TBWA KOREA), 금호타이어의 ‘금호타이어-생각의 Move’(광고회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등 12편이 선정됐다.
라디오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한국관광공사의 ‘이야기 속 별미여행’(광고회사 제일기획)과 교보문고의 ‘교보문고 기업PR-정호승 시인’(광고회사 웰콤)이 각각 선정됐다.
신문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광고회사 제일기획), 두산그룹의 ‘사람이 미래다’(광고회사 오리콤), CJ제일제당의 ‘CJ막걸리’(광고회사 TBWA KOREA), 대교의 ‘공부를 안다’(광고회사 이노션), KT렌탈의 ‘KT금호렌터카-오선지,음표’(광고회사 대홍기획) 등 5편이 선정됐다.
잡지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LS전선의 ‘기업PR’(광고회사 HS애드), 대상FNF의 ‘종가집-한국식 신선기법’(광고회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오디캠프 ‘몽벨 다운자켓’ (광고회사 HS애드), 대한항공의 ‘뉴질랜드 캠페인’(광고회사 HS애드) 등 4편이 선정됐다.
옥외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삼성전자의 ‘삼성전자-NX10 극장 에티켓 캠페인’(광고회사 하쿠호도제일)과 대림산업의 ‘북극곰 송’(광고회사 TBWA KOREA)이, 인터넷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대한항공의 ‘동유럽 귀를 기울이면 캠페인’(광고회사 제일기획)과 삼성전자의 ‘갤럭시탭-탭택시’(광고회사 제일기획)가 각각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aa.or.kr
연락처
KAA한국광고주협회 홍보담당
이수지
02-3668-9412
이메일 보내기
-
2012년 3월 28일 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