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이용 한 달만에 전년대비 매출 두 배 성장

서울--(뉴스와이어)--소셜커머스를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대부분의 업주들은 진행 초기 금전적인 이윤을 남기기보다 장기적인 이윤을 보고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소셜커머스의 힘을 빌린다. 음식점일 경우 외부에서 봤을 때 사람들이 붐비는 인식을 주는 것도 소비자 접점에서 효과적인 홍보 방법이다.

분당에 위치한 전문 중식당 호접몽. 호접몽은 소셜커머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이와 같이 기대했고 그 기대는 적중했다. 2010년 9월 티켓몬스터와 협력해 할인 판매를 진행한 후 놀라운 효과에 소셜커머스에 대한 신뢰가 남다르다. 2009년 10월 대비 매출은 110% 증가 했고 11월은 60%의 증가 추이를 보였다. 소셜커머스 이용 효과에 기대 이상의 효과를 경험했던 호접몽은 자매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는 와인바 체디클럽도 작년 11월 티켓몬스터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기도 했다.

호접몽 대표는 “많이 파는게 중요한 게 아니라 많이 판 후가 더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고객만족도가 높아져 재방문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마음가짐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티켓몬스터 개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 (대표:신현성, www.ticketmonster.co.kr) 는 각 지역에서 하루에 단 한 개만의 상품을 50% 이상의 할인가로 판매한다. 뷰티, 맛집, 공연 등 모든 분야에서 하루에 한가지씩, 상품을 선정한 후 100개 혹은 1000 개와 같이 일정한 판매 목표 수량을 제시하고, 구매 숫자가 목표한 수량에 도달하면 성공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010년 5월 설립 당시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경기 주요 도시, 대전, 부산, 대구 등 전국으로 상품 제공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www.ticketmonster.co.kr)뿐만 아니라 트위터(twitter.com/tmonkr), 블로그(blog.naver.com/tmonster)에서 티켓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cketmons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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