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귀남 법무부장관, 고성 군부대 격려 방문
이 장관은 동부전선 최북단에 위치한 22사단 GOP에서 관할부대장으로부터 부대현황 등을 보고받고, 유난히 추웠던 지난 겨울 동안 최전방을 든든히 지켜준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금일봉을 전달한 후 철책선을 둘러보았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안보 없이는 경제도 민주주의도 있을 수 없다. 지난 해 세계 7위권의 수출대국으로 부상한 대한민국이 진정한 선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우리 자신을 굳건히 지킬 수 있는 든든한 안보가 먼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소말리아 해적에 대한 성공적인 소탕작전을 계기로 우리 군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신뢰가 그 어느때 보다도 높다”고 하면서 “가족, 친지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 생각으로 어렵고 힘든 국방의무를 잘 수행해 달라”고 말했다.
법무부 개요
법무부는 법치 질서의 확립과 검찰, 인권 옹호, 교정, 보호관찰, 소년보호, 법령 자문과 해석, 출입국 및 체류외국인관리 등에 관한 정책수립과 운용을 책임지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법무실, 검찰국, 범죄예방정책국, 인권국, 교정본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검찰청, 보호관찰소, 위치추적중앙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치료감호소, 지방교정청, 교도소, 구치소,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보호소가 있다. 부산고검장,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역임한 황교안 장관이 법무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j.go.kr
연락처
법무부 대변인실
김영진 대변인
02-2110-3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