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소비자가 중고차 살 때 가장 고려하는 것 ‘사고이력’

서울--(뉴스와이어)--중고차를 구입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고려하는 것은 ‘사고이력’, ‘가격’, ‘주행거리’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의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대표 박성철)는 홈페이지 방문자 449명을 대상으로 중고차 살 때 가장 고려하는 것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절반이 훨씬 넘는 67.5%의 응답자가 중고차의 사고이력이라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안전이 가장 중요해서’, ‘사고차를 무사고차로 속아 살 수 있기 때문’ 등으로 답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중고차 구매 후 잔고장에 대한 우려와 안전운전에 대한 인식이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그 다음으로는 중고차 가격을 응답한 비율이 11.6%로 특히 20~30대에서 가격이 제일 중요하다고 답한 비중이 높았다. 이는 20~30대 젊은 운전자들이 실용성과 경제성을 중요시 여겨 가격이 주요 결정 요소로 작용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 뒤로 주행거리(5.8%), 내외부 관리상태(5.6%), 연식(2.9%), 감가율(1.1%) 등의 순으로 나타나 중고차 구매기준은 외관보다 성능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드러났다.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박홍규 이사는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사고이력조회 서비스 등 신뢰도 높은 자료를 바탕으로 중고차의 사고유무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안전하다.”며 “하지만 무조건 사고유무를 따지는 것 보다 현재 차량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경미한 사고이력이 있는 중고차의 경우 정비와 수리가 잘 이루어졌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고 말했다.

그밖에 SK엔카는 자동차의 번호판을 입력하면 신차 및 중고차 정보를 알 수 있는 SK엔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중고차 매물을 검색할 수 있으며, 연식 및 등급별 중고차 시세, 전국 SK엔카 직영센터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중고차, SK엔카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를 확인하면 된다.

엔카네트워크 개요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연간 약 120만 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기업이다. 24년 업력 노하우, 빅데이터와 IT 기술, 전국 55여 개의 진단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엔카닷컴은 고객 중심의 대표 중고차 거래 서비스들을 ‘엔카믿고’로 통합해 리브랜딩한다. 이와 함께 엔카진단 서비스와 모바일 홈 화면도 함께 개편해 서비스 경쟁력과 기업 브랜딩 강화에도 나설 예정이며 NO.1 슈퍼앱으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car.com

연락처

엔카네트워크 홍보팀
임민경 팀장
02-754-64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