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창업선도대학’ 선정

시흥--(뉴스와이어)--한국산업기술대(총장 최준영)가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앞세워 경기권에서 유일하게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에 최종 선정됐다.

창업 선도대학은 청년층 창업 지원 실적이 우수한 대학을 해당 지역의 창업 거점으로 선정해 예비 기술 창업자를 키우고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재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산업기술대는 이번 사업을 위해 총장이 직접 나서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독창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 성과 및 경기지역 창업 육성 방안 등을 일일이 챙기는 등 사업 수주에 강한 의욕을 보이며 대학의 역량을 집중했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한국산업기술대는 중기청으로부터 30억여 원의 재정을 지원 받아 경기지역 우수 예비창업자 발굴 육성 등 혁신적 창업기업 육성사업을 펼치게 된다.

이와 함께 대학 내에 창업지원단을 발족해 지역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강좌, 창업동아리, 기술창업아카데미, 지역창업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준영 총장은 “뛰어난 창업지원 실적과 독창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 창안, 여기에 대학 구성원들의 의지까지 삼박자를 갖춰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며 “경기지역 창업클러스터를 조기에 구축해 학생 창업지원 및 취업연계 확대, 예비창업기술자 육성 등 창업열기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개요
1998년 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설립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산학이 협력하여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국가산업단지내(국내 최대 中企밀집단지인 반월시화산업단지)에 설립된 산학협력 중심대학이다. 설립 이래 대학이 보유한 고급두뇌와 최첨단 연구장비를 기업과 함께 공유하여 산업체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주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고급엔지니어를 양성함으로써 국가 산업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中企단지의 중심’이라는 산업입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대학 자체를 'Industrial Park화'하고, 대학은 산업현장을 캠퍼스로, 산업체는 대학을 연구개발실로 활용하는 적극적인 산업체 지향정책을 펴 나가고 있는 산학협력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u.ac.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홍보실
홍보담당 송영승
031-8041-029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